하나원큐 아파트론 : 신청부터 실행까지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하는 아파트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쿠팡

하나원큐 아파트론 소개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하나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 전용 담보 대출 상품이다. 전국 모든 아파트를 대상으로 구입 자금은 물론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 자금 등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용도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 정보

대출대상 스크래핑에 위한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일치하며 당행의 심사 기준을 충족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대출기간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35년, 40년, 45년, 50년 중 선택
대출한도 가용담보가액 범위 안에서 최대 10억원까지
담보 KB시세가 있는 아파트
상환방식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이자계산방법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단위 미만은 절사.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한다.
이자상환시기 및 방법 - 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 단위로 납부한다.
-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 된다.
계약해지 건별대출 계약해지 :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 때 계약이 해지된다.
중도상환해약금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 1.4%(단, 비거치식 분할상환 방식은 1.3%) X (중도상환약정잔여일수 ÷ 중도상환약정기간)으로 하며,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한다.
대출관련비용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부담이 된다.
인지세
금리인하요구권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다.
대출계약철회권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14일까지 은행에 서면,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한 경우 대출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위법계약해지권 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적합성원칙, 적정성원칙 및 설명의무를 위반하였거나, 불공정영업행위 혹은 부당권유행위를 하여 대출계약을 체결한 경우, '법 위반사실을 안 날'부터 1년이내에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다.
이용시간 - 한도 및 금리조회, 대출신청 : 08:00 ~ 22:00
- 모바일 서류작성 : 24시간 가능

※단 일자변경시간(00:00 ~ 00:30)에는 서비스가 제한된다.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금리 정보

①하나원큐아파트론(혼합)

금리구분 고정금리기간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최고금리
5년물 금융채 유통수익률 60개월 4.456% 0.670% 1.000% 4.126%~5.125%

 

②하나원큐아파트론(변동)

금리구분 금리변동주기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최고금리
6개월물 금융채 유통수익률 6개월 4.105% 2.207% 1.000% 5.312%~6.312%

 

대출 방법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모바일 전용 대출 상품으로 하나은행 어플을 사용하여 휴대폰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있다.

 

1) 앱 다운로드

①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②App store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2) 대출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이나 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화면의 하단 상품 → 대출 → 담보 →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순서로 클릭한다.  '한도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순서에 따라서 대출진행을 하면 되겠다.

 

유의사항

- 한도 및 금리조회 이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신청시간까지 하나원큐앱을 통해 대출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 대출 신청 후 당일 포함 3 영업일 안에 세대원 동의가 완료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취소되며, 취소된 이후에는 다시 신청해야 한다.

 

-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투기지역여부, DSR충족 여부, 주택 관련대출보유여부, 주택보유수, 담보용도 등에 따라 감독규정에 부적합하거나 은행에서 정한 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한도 및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 신청부터 실행까지 방문없이 모바일로 원큐에 진행되는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소개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은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전국의 모든 아파트, 연립빌라, 다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