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비상금대출 : 90초면 한도조회되는 빠르고 간편한 대출상품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쿠팡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소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소액 대출 상품이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비상금이 필요한 경우에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

 

 

 

대출 정보

①대출대상 : 직업, 소득과는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②대출기간 : 1년(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③대출한도 : 최소 500,000원 ~ 최대 3,000,000원

 

④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⑤금리

금리구분 금리변동주기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최고금리
1년물 금융채 유통수익률 1년 4.135% 2.680% 0.600% 6.215%~6.815%

 

⑥이자계산방법 :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 단위 미만은 절사 한다.

 

⑦원금 및 이자의 상환방법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 단위로 납부한다.

 

⑧계약해지 :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면 계약은 해지된다.

 

⑨갱신방법 : 대출금은 약정기일에 상환이 원칙이지만,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⑩중도상환해약금 : 없음

 

⑪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한다.(5천만 원 이하는 비과세)

 

⑫금리인하요구권 :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다.

 

⑬대출계약철회권 : 자산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기본약관 제4조의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대출계약에 대하여 계약서류를 제공받은 날, 대출계약체결일, 대출실행일 또는 사후자산심사결과 부적격 확정통지일 중 늦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대출 계약 철회가 가능하다. 그 외 사항은 은행여신거래 기본약관 제4조의 2를 적용한다.

 

⑭위법계약해지권 : 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적합성원칙, 적정성원칙 및 설명의무를 위반하였거나, 불공정영업행위 혹은 부당권유행위를 하여 대출계약을 체결한 경우, '법 위반사실을 안 날'부터 1년 이내에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출 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전용 대출 상품으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어플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기에, 우선 앱 다운로드가 필요하겠다.

 

-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하기

앱 다운로드

 

 

-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기

앱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회원가입이나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한다. 화면의 하단 상품 → 대출 → 신용 → 일반/기타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순서로 클릭한다.  '한도 알아보기'를 클릭하게 되면 절차에 따라서 대출을 진행하면 되겠다.

 

중요 정보

대출을 신청하는 당일 중에 대출을 실행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 취소가 된 이후에는 다시 또 처음부터 대출을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대출을 진행하겠다는 마음이라면 미리 다 준비하고 한꺼번에 대출을 진행해 끝을 내는 것이 나을 것이다.

 

※더 자세하게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러면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로 문의해 보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하나원큐 아파트론 : 신청부터 실행까지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하는 아파트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소개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하나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 전용 담보 대출 상품이다. 전국 모든 아파트를 대상으로 구입 자금은 물론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 자금 등 사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