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월드 : 다날의 계열사 제프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

제프월드 소개

제프월드는 다날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하여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JEFF WORLD

jeffworld,제프월드,jeff,제프,metaverse,메타버스,nft,blockchain,블록체인,crypto,코인,가상화폐,The life you once dreamed,JEFF WORLD

jeffworld.io

 

 

 

특징

①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 :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직접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다.

 

②블록체인 기술 기반 : 사용자의 콘텐츠 생성과 활동이 실질적인 가치를 갖게 되며, 보상 시스템과 긴밀하게 연결된다는 것을 뜻한다.

 

③다양한 활동 : 사용자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쇼핑, 공연 관람, 부동산 거래 등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다.

 

④부동산 거래 : 랜드 NFT는 땅과 건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물 내부는 취향대로 변경 가능하다.

 

 

 

활용

①쇼핑 :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②공연 관람 :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③부동산 거래 : 랜드(LAND) NFT를 구매하여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도 있다.

 

④콘텐츠 제작 :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목표

제프월드의 목표는 현실과 가상을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는 것과 메타버스와 커머스가 합쳐지는 메타커머스가 되는 것이 목표다. 이들은 메타버스 세상에서도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을 통해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고 나아가 소비하고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

 

영상

 

오픈베타 참여하기

현재 제프월드는 오픈베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제프월드 회원가입을 하면 모두가 참여가능하다. 제프월드가 어떤 것인지 궁금한 유저가 있다면 먼저 선점하여 제프월드 오픈베타에 참여해 경험해 보길 바란다.

 

평가

가상현실기술을 접목해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시하고자 하는 제프월드는 다양한 콘텐츠와 사용자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경제시스템까지 갖추었지만 아직까지는 높은 진입장벽과 기술적 한계 및 보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풀어갈 건지에 대해선 의문이 남아있다. 의문이 느낌표로 바뀌는 제시를 해낸다면 제프월드는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하나의 열쇠가 될지도 모른다.

 

마무리

아직은 개발 중에 있는 제프월드지만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로 떠오를 공산이 아주 크다. 다날에서 힘을 크게 주고 제프월드에 힘 쏟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메트버스 시장을 통해 선도하려고 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유저는 오픈베타에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어떤지 느껴보길 바란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면 제프월드는 좋은 플랫폼이 될 것임에 분명해 보인다.

 

 

 

 

안심소득 시범사업 : 새로운 미래 복지모델로서 안심소득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

안심소득 시범사업 소개 안심소득 시범사업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기준소득 대비 부족한 가계 소득의 일정 비율을 채워줌으로써 가계 소득을 보전하는 소득보장제도를 말한다. 3년

ordinarypersons.tistory.com

 

 

판다랭크 : 가장 쉬운 마케팅 트렌드 분석 플랫폼

판다랭크 소개 판다랭크는 이커머스 및 콘텐츠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유튜브 등의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채널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