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강아지의 날 : 전 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정된 날

국제 강아지의 날 소개

국제 강아지의 날(International Dog Day)은 미국의 반려동물학자인 콜린 페이지가 2006년에 제안한 기념일로, 매년 3월 23일로 지정되었다. 이 날엔 전 세계적으로 강아지의 귀여움을 기념하고 강아지와 인간의 싶은 유대감을 강조하며 궁극적으로 유기견 입양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목적

강아지들이 인간의 가족 구성원으로서 특별한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강아지의 복지 증진을 위한 캠페인과 기부활동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단순히 강아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유기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입양을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행사

강아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핏펫'이 동물권 행동 '카라'와 함께 기획한 유기견 보호 및 물품 기부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유기견 입양 홍보 및 기부 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반려견과 함께 놀이하기, 반려견을 위한 건강 관리 교육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강아지 간식, 강아지 장난감, 강아지 용품 등을 선물로 제공하기도 하며, 강아지를 주제로 한 영화 상영, 강아지를 위한 음악 공연 등의 문화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 각 나라와 지역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강아지의 복지와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주를 이룬다.

 

중요성

이 날은 강아지들의 복지와 행복을 증진하고, 인간과 강아지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유기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유기견 입양을 장려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더불어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고, 인간과 동물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반려동물이란?

기존에 애완동물이라는 말 대신 반려동물이라는 명칭이 생겨났는데, 그 이유는 동물이 장난감 같은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자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서라고 한다. 최근에는 이렇게 가족과 다름없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제는 키우는 게 아니라 책임을 지고 같이 행복하기 위해 살아간다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이다.

영상

 

마무리

국제 강아지의 날은 단순히 강아지를 귀엽게 여기는 날이 아니라, 강아지와 인간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모두 다 같이 유기견 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가져보고 참여하여, 모든 강아지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나가면 좋겠다. 그리고 반려동물을 입양했다면 끝까지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다운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쿠팡

 

 

 

 

상공의 날 : 상공업의 진흥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정기념일

상공의 날 소개 상공의 날은 우리나라 상공업의 진흥을 촉진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이다. 1964년 5월 12일 제1회 상공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으며, 대한상공회

ordinarypersons.tistory.com

 

아동학대 예방의 날 :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자 만든 법정기념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 소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을 촉구하기 위해서 전 세계적으로 기리는 날이다. 이 날은 아동의 권리와 안전을 강조하고 사회적으로 책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