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은 정말 여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

아이오딘 멀티비타민

1. 아이오딘 멀티비타민 소개

아이오딘은 갑상선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다. 갑상선은 신체의 신진대사, 성장 및 발달을 조절하는 호르몬 생산을 담당한다.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은 아이오딘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영양제다. 많은 사람들은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면 체중 감량과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하여 정말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이 체중감량을 원하는 여성에게 효과적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신체에 아이오딘이 끼치는 영향

아이오딘은 신체 중의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갑상선은 아이오딘을 사용하여 대사를 조절하고 호르몬을 생성하기에 신체에 아이오딘이 부족하면 갑상선이 충분한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해 갑상선 기능 저하등이 이어진다. 갑상선기능이 저하되면 체중이 증가하고 피로감이 늘어 건강 문제가 나타난다. 식단에서 충분한 아이오딘을 섭취 하는 것은 적절한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3. 종합비타민을 섭취 시 이점

건강에 필수적인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종합비타민은 식단의 영양부족을 채우고 신체가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얻도록 도와준다. 어떤 사람들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 반면, 또 다른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기 위해 비타민을 섭취한다.

 

4.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아이오딘이 갑상선 기능에 필수적이지만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이 체중감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없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는 아이오딘 결핍이 체중증가에 기여하기에 아이오딘 보충이 저칼로리 식단과 결합할 때 체중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을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은 체중감소에 즉각적인 반응이 일어나지는 않는다는 점은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통해 칼로리 부족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아이오딘이 부족한 사람은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면 체중 감량에 조금 더 진전을 일으킬 촉매제가 될 것임은 분명하다.

 

5. 마무리

아이오딘 멀티비타민이 무조건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한 마법의 솔루션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결합하면 체중감량을 건강을 지키면서 하는데 조금 더 수월한 건 분명한 것 같다. 아이오딘 멀티비타민 복용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모든 상황들을 고려해서 좋은 제품으로 잘 선택하면 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항콜린제,과연 치매에 얼마나 치명적인것인가?!

항콜린제는 무엇인가?정말 생소한 단어다.미국의사협회지 내과편에 항콜린제와 치매의 관련성을 조사한 대규모 연구가 발표됐다.연구는 55세 이상이고,치매가 없는 영국인 28만명을 대상으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