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유산균,입냄새 원인을 잡아준다는데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 등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 냄새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고 한다.최근에 구강유산균이라고 입냄새 원인을 잡아준다고 해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그래서 이번기회에 구강 유산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구강유산균이란?

 구강유산균은 인간의 구강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말한다.정상적인 구강 미생물군의 일부이며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강유산균의 특징

입냄....새?

→구강유산균은 입안에서 발견되는 낮은 pH조건과 같은 산성환경에서 생존하고 성장한다.

→표면의 수용체에 결합하는 접착을 생성하여 치아 법랑질과 같은 표면에 부착하는 능력이 있다.

→구강유산균의 일부 균주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줄이고 충치 형성을 예방하는 등 구강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다.

→구강유산균에는 다양한 종과 계통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과 구강 건강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항생제에 민감하여 구강 미생뮬의 균형을 방해하고 해로운 박테리아의 과증식을 유발할수 있다.

 

▷좋은 구강유산균 고르는 법

일반적으로 구강유산균은 이런형태로 만들어져있다.

L. reuteri 및 L. paracasei와 같이 임상적으로 테스트되고 구강건강에 이점이 있는것으로 나타난 변종이 함유되었는지 확인한다.

→코로니 형성단위(CFU)를 확인한다.CFU는 제품에 존재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의 수를 나타낸다.효과를 발휘하기에 충분한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얻을수 있도록 제품의 CFU수가 이상적으로는 수십억 단위로 높은지 확인한다.

→평판이 좋고 제조 공정 및 품질 관리 조치에 대해 투명한 브랜드를 찾는다.

→유통기한이 충분한지 확인하고 구매한다.

→인공색소,향로,방부제와 같은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고른다.

 

▷구강유산균이 입냄새에 효과가 있을까?

 구강유산균의 특정 계통이 입냄새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몇가지 증거들이 있다.연구에 따르면 유산균의 일부 변종은 입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할뿐만 아니라 구취를 유발하는 휘발성 황 화합물의 생성을 감소신다고 한다.그러나 구취에 대한 유산균의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고 가장 효과적인 종류와 복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구강유산균에만 의존해서는 안되고 칫솔질,치실사용,정기적인 치과검진이 좋은 구강 위생을 지키는데 더 중요한것은 사실이다.

 

 

 

*다음 포스팅을 당신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