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아픈 관절은 개선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관절은 마모되고 마모된 관절은 절대로 돌아오지 않는다.관절염,뻣뻣한 통증 등 다양한 관절문제가 나이가 들수록 발생할수 밖에 없다.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관절 문제의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을 간과한다.

 

 

 

▷노인의 관절이 좋지 않은 이유

→자연 노화 과정 : 서두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관절은 관리의 차이일뿐 시간이 들면 들수록 마모된다.그리고 콜라겐 및 기타 필수 구성 요소의 생성을 감소시켜 연골 손상 및 관절 악화로 이어진다.

→부상 및 과사용 : 일생동안 관절을 과하게 사용하고 혹여나 부상을 입으면 노년기에 관절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유전학 : 일부 유전적인 요인은 관절문제에 기여하고 있고 관절염 및 기타 관절 질환 발병 위험까지 증가시킨다고 알려진다.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

→운동 :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관절 통증을 줄여 관절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운동만한것이 없다.

→식단 :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생선 및 견과류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관절 염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감귤같은 과일과 햇빛에서 각각 발견되는 비타민C와 D도 관절 건강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충제 : 글루코사민 및 콘드로이틴과 같은 보충제는 관절 건강을 유지하고 관절 통증 및 경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의학적 치료 : 이 경우는 위의 3가지 개선이 되지 않는 심각한 경우에만 해당되는데 관절 교체 수술과 같은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사람도 있다.

 

▷결론 

관절 문제는 노인들 사이에서 공통적인 문제다.그러나 적절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면 관절 건강을 개선할수도 있고 유지시킬수 있다.운동과 균형적힌 식단을 하시고 보충제를 포함한 건강한 생활 방식은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관절 건강을 우선시하고 관절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지금보다 나은 생활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