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홀씨 되어(민들레 꽃의 의미와 상징)

 민들레 꽃은 종종 소원과 꿈에 관련이 있다.어린시절,바람이 우리의 소원을 머나먼 땅으로 옮겨주기를 바라며 보송보송한 하얀 씨앗 이삭을 "후후"불고 소원을 빌었다.민들레는 꽃말로 희망,꿈,소망을 상징한다.

 

 

 

 민들레는 희망과 꿈 외에도 치유와 변화의 힘을 상징하기도 한다.식물은 소화 문제에서 피부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다.그래서 치유,회춘,새로운 시작의 상징이기도 하다.

 

 

 

▷민들레꽃의 의미와 상징성

민들레는 자신의 염원을 담은 씨앗을 퍼뜨리고 난후 땅으로 돌아가 죽는다.그 씨앗은 모든이에게 희망과 꿈이 되길...

민들레꽃은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서 상징적인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중국 문화에서는 민들레는 행운과 번영을 가져다준다고 믿으며 간과 소화기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자주 사용되었다.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에서 민들레는 혹독한 환경에서도 자랄 수 있고 여전히 번창할수 있기 때문에 생존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민들레는 또한 삶과 죽음의 순환을 상징한다.이 식물은 노란색 꽃으로 시작하여 보송보송한 흰색 씨앗 이삭으로 변하고 결국 씨앗을 퍼트리고 땅으로 돌아가 죽는다.이런 식으로 민들레는 삶의 아름다움과 연약함,죽음과 재생의 필요성을 나타낸다.

 

▷결론

 민들레 꽃말은 감성을 표현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름답고 의미있는 방법이다.더 밝은 미래를 원하든 치유와 변화를 원하든 민들레는 희망과 회복력의 강력한 상징이 된다.따라서 이제 우리는 민들레의 의미와 상징을 알고 있기에 다음에 잔디밭이나 정원에서 민들레가 자라는것을 보게 되면 잠시 시간을 내어 민들레의 아름다움과 겸손한 식물 뒤에 숨겨진 깊은 의미를 감상해보도록 하자.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