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디엣지,현대의 엣지 있는 그 녀석이 온다

 현대자동차가 8세대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 '쏘나나 디엣지'을 공개 했다.이번 풀체인지는 2019년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모델이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쏘나타 디엣지의 차명은 쏘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현대자동차의 그랜저시리즈와 더불어 상징과도 같은 쏘나타 디엣지에 대해 이번시간을 빌어 한번 알아보도록 해야겠다.

 

 

 

 ▷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에어 인터이크를 하나로 합한 통합형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엔드와 긴 후드가 루프라인으로 쭉 이어지는 디자인을 채택하였다.그리고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생각하게끔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마감되었다.또한 H형상의 수평형램프인 'H라이트'로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함께 좀더 미래적인 요소를 통일시켜 안정적 이미지를 주게끔 하였다.

 

 

 

▷쏘나타 디엣지 제원

쏘나타 디엣지는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이중 가솔린 2.5터보 엔진은 최고출력이 290마력,최대토크42.8kg.m를 발휘하여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그리고 가솔린 1.6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최대토크 27kg.m로 내놓았으며 가솔린 2.0엔진은 최고출력 160마력,최대토크 19.8kg.m를 보여준다.

 

 ▷쏘나타 디엣지 가격

 현재 시판중에 있는 쏘나타의 가격은 트림별로 2,592~3,633원이다.새로 나오게 될 쏘나타 디엣지는 여기에 2~300만원정도 추가된 2,800~3,800만원대로 형성되었다.기존 쏘나타는 2.0가솔린 모델 기준 모던,프리미엄 플러스,인스퍼레이션,N Line디자인 에디션 순으로 트림이 구성되었지만 이번 쏘나타 디엣지는 트림 구성이 프리미엄,익스클루시브,인스퍼레이션 이렇게 3가지로 간소화 되었다.

 

▷쏘나타 디엣지 사전예약

차량 내부 이미지

4월 20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현재 사전계약 이벤트도 실시중에 있는데 사전계약 고객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고하니 이번기회에 차량을 구매 하실분들은 사전예약을 참고하시면 되겠다.(쏘나타 디엣지 사전예약 바로가기  <---클릭)

 

▷결론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쏘나타의 위상은 예전과 같이 않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다.물론 중형 세단이 핵심을 이루던 시장 자체가 바뀌기는 했지만 상품성과 완성도가 뛰어난 모델이 나오면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 놓기도 한다.쏘나타 디엣지는 바로 그 주인공이 될수도 있다.쏘나타의 역사에서 역대급 풀체인지 모델로 평가받는 디엣지가 어떤 결과를 낼지 우리 모두 같이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다음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