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의 이해,전염,예방 및 치료

 에이즈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복잡하고 종종 오해가 깊어지는 건강 문제이다.우리는 에이즈가 무엇인지,어떻게 전염되는지,그리고 그것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무엇을 할수 있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다.

 

 

 

▷에이즈란 무엇인가?

HIV(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는 면역 체계,특히 CD4(세포표면항원무리)세포를 공격하는 바이러스를 말한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HIV는 이러한 세포를 너무 많이 파괴하여 신체가 더 이상 감염 및 질병과 싸울수 없게 된다.CD4수치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AIDS(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로 진단된다.에이즈는 HIV 감염의 가장 진행된 단계를 뜻한다.

 

 

 

▷에이즈는 어떻게 전염되나?

 HIV는 주로 혈액,정액,질액 및 모유를 포함한 특정 체액을 통해 전염된다.HIV가 전염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HIV감염자와의 보호되지 않는 성관계(질,항문 또는 구강)

→HIV에 걸린 사람과 바늘 또는 기타 주사 장비 공유

→임신,출산,모유수유 중 모자간 전파

 

 HIV는 포옹,키스,음식 또는 음료 공유,공중 화장실 사용과 같은 일상적인 접촉을 통해서는 전염되지 않는다.

 

▷에이즈 예방

 에이즈를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가 있다.

 

→콘돔이나 다른 장벽이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여 안전한 성관계를 실천해야 한다.

→바늘 또는 기타 주사 장비를 절대 공유하지 말아야한다.

→정기적으로 HIV검사를 받고 배우자도 그렇게 하도록 격려해야한다.

→임신 중이고 HIV 감염인 경우 임신 중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을 복용하고 모유 수유를 하면 아기에게 HIV를 전염시킬 위험을 크게 줄일수 있다.

 

▷에이즈 치료

 현재 에이즈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HIV에 걸린 사람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약물이 있다.항레트로바이러스 요법(ART)이라고 하는 약물은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에이즈가 더 진행되는것을 예방할수 있다.최상의 건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HIV 진단 후 가능한 빨리 ART를 시작하는것이 중요하다.

 

▷결과

에이즈는 정확한 정보와 이해가 필요한 복잡한 건강 문제다.HIV가 어떻게 전염되고 어떻게 예방 할수 있는지 이해함으로써 우리 자신과 지역 사회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수 있다.또한 에이즈 환자가 건강하고 오래 살수 있도록 치료 옵션을 이용할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것이 중요하다.지식,예방 및 치료를 통해 우리는 에이즈전염병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할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