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악화시키는 10가지 생활습관

 탈모는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다.유전과 의학적 상태가 탈모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반면,생활 습관도 모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다.그래서 탈모를 악화시킬수 있는 10가지 생활습관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머리카락 부럽다 ㅠㅠ

▷편향된 식단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려면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다.가공 식품이 많고 영양분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면 탈모 비율이 증가한다.단백질,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은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탈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모낭이 휴지기에 진입하여 탈모로 이어진다.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려면 요가나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 감소 활동을 하는것이 필수적이다.

 

▷흡연

 흡연은 전반적인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다.흡연은 두피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켜 탈모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다.

 

▷과도한 스타일링

머리카락을 과도하게 스타일링하면 탈모로 이어질수 있다.고데기나 드라이기와 같은 과도한 열을 사용하면 모낭이 손상되어 탈모로까지 이어지는 것이다.또한 땋은 머리나 포니테일과 같은 꽉 조이는 헤어스타일은 견인성 탈모증을 유발할수 있다.

 

▷수면 부족

수면 부족도 탈모의 원인이 된다.수면 중에 신체는 유모 세포를 포함한 세포를 수리하고 재생시킨다.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이 과정이 중단되어 탈모로 이어질수 있는것이다.

 

▷염색과 파마

염색,파마 등의 화학적 시술은 모발 손상을 일으켜 탈모로 이어진다.이러한 시술은 드물게 사용하고 지침을 주의깊게 따라는것이 중요할 것이다.

 

▷약물

특정 약물은 탈모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탈모를 겪고 있고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이 탈모를 유발하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

 

▷호르몬 불균형

 폐경기 또는 갑상선 질환과 관련 된 것과 같은 호르몬 불균형은 탈모로 이어진다.탈모가 있고 호르몬 불균형이 의심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보는것을 추천한다.

 

▷운동 부족

규칙적인 운동은 두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운동 부족은 혈액 순환 장애와 탈모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열악한 위행

 열악한 위생은 모낭을 먼지와 기름으로 막아 탈모에 기여한다.정기적으로 머리를 감고 독한 화학 물질이 포함된 헤어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결론

아...!안돼!

 탈모는 여러가지로 복잡한 문제이긴 하지만 생활 습관이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것은 확실한 사실이다.균형잡힌 식사,스트레스 감소,헤어에 손상주는 스타일링 금지 등과 같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선택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탈모를 겪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근본적인 원인부터 먼저 파악하는것도 중요하겠다.

 

 

 

*다음 탈모 관련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