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피시본 선인장 키우기

 피시본 선인장을 아는가?요즘 식물 애호가들 사이에서 독특한 외관으로 반려식물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관엽 식물이다.이 멋진 선인장은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물고기 뼈나 지그지그 패턴과 유사한 특징을 가져 피시본이라 이름이 붙여졌다.요즘 반려동물을 키우기 힘든 사람들이 차선택지로 반려식물을 많이 키우는데 피시본 선인장은 그중 가장 인기가 많다.그래서 피비본 선인장을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며 키우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괜히 생선가시가 아니구나?

▷빛

 피시본 선인장은 밝지만 간접적인 햇빛에서 잘 자라므로 빛이 여과된 창가에 두는것이 가장 좋다.직사광선은 잎이 탈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으로부터 식물을 보호해야 한다.

 

 

 

▷물

 피시본 선인장을 돌볼때 물을 너무 많이 주는것은 흔한 실수다.이 식물은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좋아하며 흙의 윗부분이 말랐을 때만 물을 주어야 한다.겨울철에는 식물이 휴면기에 들어갈수 있도록 물은 최소한으로만 주는것이 팁이다.

 

▷습도

 피시본 선인장은 높은 습도를 선호하므로 가습기가 있는 방에 보관하거나 식물 근처에 물통을 놓아 습도 수준을 높이는것이 가장 좋다.

 

▷온도

 피시본 선인장은 15~32℃의 따뜻한 온도에서 잘 자란다.잎을 손상시키고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식물을 냉풍으로부터 멀리 유지하는것도 중요하겠다.

 

▷비료

 피시본 선인장은 성장기(봄과 여름)에 가끔씩 균형 잡힌 비료를 사용해 주는것이 좋다.그러나 식물이 휴면하는 겨울철엔 역시 비료를 주지 않아야 한다.

 

▷번식

 피시본 선인장은 줄기 꺾꽂이로 번식 할수 있다.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심기 전에 절단한것을 며칠 동안 말리자.절단이 뿌리를 내릴때까지 토양을 촉촉하고 간접적인 빛으로 유지하면 번식을 시작한다.

 

▷해충 방제

 피시본 선인장은 일반적으로 해충에 상당히 강한 식물이다.그러나 가루깍지벌레와 거미 진드기에는 취약할수 있다.흰 솜털 같은 반점이나 웨빙과 같은 감염 징후가 있는지 식물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살충비누를 발라 치료처리를 해줘야 한다.

 

잎이 길게 길게 크는것이 특징이다

▷결론

 피시본 선인장은 적절한 관리를 통해 실내에서 잘 자랄수 있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식물이다.반려동물이 허락되지 않는 집에서는 반려식물로서 정말 적합한 식물이라고 생각한다.간단한 관리 요령을 수행하고 지키면 당신의 반려식물은 앞으로 수년동안 당신의 옆에서 아름다움을 뽐낼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