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 : GV80 기반 준대형 쿠페형 SUV

제네시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소개

GV80은 제네시스를 관통하는 대표 모델이자,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준대형 SUV모델이다. 그런 GV80이 드디어 쿠페형이 나온다고 한다. 제네시스에서 쿠페형 SUV는 최초로 공개가 되는 만큼 대형 이벤트라고 볼 수 있겠다.

 

GV80 쿠페 콘셉트는 지난해 뉴욕에서 공개된 X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라이프 스타일 지향 SUV의 실용성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결합했다고 한다. 좀 더 감성적이고 퍼포먼스 위주의 모델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향후 제네시스 프로그램을 예고한 것이나 다름없어 보인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시일

2023년 10월 1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가격은 6930만 원 ~ 9190만 원 상당이다.

 

제네시스 GV80제네시스 GV80 쿠페

외관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특징적이다. 앞 범퍼에 있는 4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든다.

 

측면부에는 긴 보닛과 넉넉한 투 엑슬이다. 이런 비례감은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에 의해 더욱 부각이 되어 보인다. 

 

후면부는 제네시스만의 두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매끄러운 후면 램프로 잘 표현되었다.

 

실내

기존 GV80과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엠비언트 라이트 등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을 그대로 계승하여 적용시켰다.

 

영상

 

차제 품질확보 프로젝트

차제 품질확보는 신차 양산 전 종합적인 신차 품질을 점검하는 단계다. 현대차는 시험 생산을 통해 협력사로부터 공급받는 부품에 대한 결함 여부와 기술적인 부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점검하게 될 것이다. 조립 완성도를 높이고, 실제 도로에서 시험 주행도 이루어진다. 차체 품질확보는 5월부터 시작되어 6월에 본격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독일 3사가 시장 100%를 차지한 럭셔리 SUV 쿠페 시장을 정조준할 예정이며, 이는 곧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것이니 다름없다.

 

제네시스 GV80 쿠페제네시스 GV80 쿠페

마무리

개인적으로 SUV 중에 GV80을 제일 좋게 보고 있는 입장에서 쿠페가 나온다는 것은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기존 GV80의 압도적인 디자인을 승계하면서도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시켜서 보다 더 우아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모르긴 몰라도 GV80 쿠페는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어필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벤츠 E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