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8대 명주 몽지람 : 남자의 눈물

쿠팡 로켓직구

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술을 소개해본다. 바로 중국의 명주인 몽지람이다. 몽지람은 남자의 눈물, 꿈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중국에서는 시진핑 주석이 먹는 술이라고 해서 아주 유명하다.

 

 

 

몽지람
m3,m6,m9

▷몽지람 소개

중국 술의 명성은 정치가 관련이 깊다. 만들기 어렵고 장기간 숙성해야 좋은 술이 되는 특성 탓에 오래 묵은 좋은 술은 권력자나 부호에게 바쳐졌다. 몽지람은 공산당 지도자들이 국제 행사 때나 연회에 주로 내놓는 중국을 대표하는 술이다. 시진핑 주석이 가장 사랑하는 술이라고 하며 그가 외치는 '중국몽'과도 이미지가 겹친다. 중국의 부흥을 외치는 시진핑의 가슴을 이보다 더 잘 표현한 술이 없다고나 할까?

 

 

 

▷몽지람 제조과정

몽지람은 중국 3대 백주 전문회사인 양하양조에서 100년 동안 숙성된 기주를 원주로 지하토굴에서 9,000일 이상 숙성해저 만든다. 오랜 숙성 기간처럼 맛의 정수가 느껴지며, 입안에서 퍼지는 은은한 꽃향이 일품이다. 유구한 역사 속 제조비법을 이어받아 모든 생산 과정을 엄격하게 통제한다.

 

▷몽지람 특징

강한 과일향과 굉장히 묵직한 느낌을 주는 백주다. 마시면 '아!!! 내 위장은 여기 있구나, 아!!! 내 대장이 여기 있구나.'라고 저절로 느껴지는 만큼 강력하다. 마시고 나면 입안에 특유의 향기가 오랫동안 남아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익숙지 않은 향기를 즐기지 않는 분에게는 취향이 아닐 수도 있다.

 

▷몽지람 종류

m3, m6, m9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40.8도, 45도, 52도로 구별되어 있다. 당연히 숫자가 높아질수록 가격이 비싸지며 시진핑 주석이 마시는 술은 바로 m9다. 가격은 18만 원에서 ~ 50만 원까지 간다.

 

몽지람
남자는 스트레이트!

▷몽지람 즐기는 방법

애초에 중국에선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입가심으로 먹는 술이기 때문에 술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다. 술을 좋아하고 잘 드시는 분들은 스트레이트를 추천하고, 술을 재미있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하이볼로 만들어 드시면 된다. 특유의 과일향이 굉장히 독특하면서도 강하기 때문에 고려해서 마시면 되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