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과자 : 어른들에게 완벽한 선물이 될수 밖에 없는 이유

화과자는 일본 식문화에서 사랑받는 특색있는 과자를 말한다.이 섬세한 과자는 종종 차와 함께 제공되며 절묘한 모양과 미묘한 맛으로 유명하다.아직 잘 모르는 화과자의 세계를 자세히 살펴보고 이 과자가 얼마나 사랑받는 선물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만쥬종류의 화과자

▷화과자의 역사

화과자는 쳔년이상을 거슬러 올라가야 할정도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화과자는 처음엔 쌀과 보리와 같은 곡물로 만들어 꿀이나 과일로 단맛이 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재료와 기술을 통합하여 진화하고 복잡해지기 시작했다.

 

 

 

일본 에도시대에 화과자는 대중에게 널리 보급되었고 여러 지역에서 고유한 스타일의 과자를 개발하기 시작했다.오늘날 화과자는 일본 전역에서 즐길수 있으며 많은 가게에서 이 섬세한 과자를 전문적으로 만들어내기에 이르렀다.

 

▷화과자의 종류

정말 다양한 종류의 화과자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맛과 질감을 가지고 있다.가장 인기있는 종류는 다음과 같다.

 

→모찌 : 찹쌀가루를 찧어서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만든 떡의 일종

→만쥬 : 밀가루,설탕,단팥으로 만든 구운케이크

→양갱 : 팥소,한천,설탕으로 만든 젤리 같은 디저트

→도라야키 : 작은 케잌 두개를 단팥소에 함께 끼워 만든 팬케이크 같은 과자

→와라비 모찌 : 고사리 전분으로 만든 젤리같은 과자에 키나코(볶은 콩가루)를 입힌 떡

 

▷화과자의 독특한 특성

화과자의 가장 눈에 띄는 특성 중 하나는 아름다운 외관에 있다.이 과자는 종종 꽃이나 잎과 같은 자연 요소를 닮은 모양과 장식으로 아름다운 접시나 쟁반에 담으면 그 자체로 예쁜 그림이 된다.

 

아름다운 외관 외에도 미묘하고 독특한 맛으로도 유명하다.매우 달고 진한 경향이 있는 서양 과자와 달리 화과자는 좀더 섬세하고 콩이나 과일과 같은 재료를 담았기에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풍긴다.

 

마지막으로 화과자는 차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점이다.화과자와 차의 조합은 일본 요리 문화의 정수다.차의 특유의 쓴맛과 화과자의 단맛이 균형을 잡아 조화롭운 맛은 선사해낸다.

 

▷선물로써의 화과자

화과자는 독특하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어 받는 사람은 일본의 풍부한 역사와 전통을 맛볼수 있다.그리고 가공재료를 쓴 서양의 디저트에 비해 건강한 콩,쌀가루,과일과같은 천연재료로 만들어냈다.또한 아름답고 복잡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기에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 정성이 들어갔다는것을 느낄수가 있다.그렇기에 선물로서 최고의 선택중 하나일것이다.

 

파리바게트에서 나온 화과자

▷결론

화과자는 일본 요리 문화의 아름답고 맛있는 한 부분이다.오래된 역사를 가진 화과자는 복잡하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섬세한 맛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역사와 독특한 전통을 들여다볼수 있는 창을 제공해준다.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본문화의 새로운 면모를 공부할수 있고,어른들에게는 최고의 선물 중 하나가 될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이번 어버이날,스승의날 그리고 특별한 날에 화과자를 한번 선물해보는건 어떨까?

 

 

 

 

*다음 포스팅을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