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보들에게 필요한 성공적인 캠핑을 위한 몇가지 팁

캠핑은 자연과 연결되고 도시 생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취미생활이다.하지만 캠핑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의 경우 어디서부터 뭘 준비해야하고 뭘 어떻게 해야되는지 몰라 막막할수 있는데 초보자가 캠핑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려주려고 한다.

 

 

 

캠핑은 자연과 온전히 동화되는 것이다

▷올바른 캠핑 장비 선택

캠핑을 시작하기전에 가장 먼저 생각해야할 부분이 장비에 관한 부분이다.자신의 추구하는 캠핑에 맞는 텐트가 가장 우선시 되어할것이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수 있는 침낭도 필수적이다.휴대용 캠핑 스토브와 조리기구를 정하는것도 캠핑생활을 하면서 요리를 하고 식사를 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식사 계획하기

사전에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은 음식이 충분한지 확인하고 음식 낭비를 피하며 효율적인 식사를 하기위한 좋은 방법이다.준비하고 싶은 식사에 대한 목록을 만들고 필요한 재료들을 사전에 다 준비해야한다.그리고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물과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해 간식을 가져가는것도 중요하다.

 

▷캠핑장 선택

캠핑장을 선택할때 화덕 및 피크닉 테이블과 같은 필요한 편의 시설이 있는지 확인하자.그것에 따라서 내가 챙겨야 할것들이 추가가 될수도 있고 필요가 없을수도 있다.또한 쓰러진 나무나 바위와 같은 위험 요소가 없는 캠핑장을 고르는것도 중요하겠다.

 

▷날씨 확인

캠핑을 가기전에 일기 예보를 확인하여 잠재적인 날씨에 대한 위험에 대비하는것도 도움이 된다.비나 추운 날씨에 서 여분의 옷이나 비옷을 챙기고 기상조건에 적합한 의복과 장비를 챙겨가도록 하자.요즘 우중캠핑이나 폭우캠핑이니 그런 유튜브 영상들이 많은데,그건 우리같은 캠핑 초보들을 절대 따라해선 안된다.영상은 보기만 좋을뿐 실제 겪으면 엄청 힘들어질 것이다.캠핑 초보분들은 화창한 날씨에 캠핑 가는것을 추천하겠다.

 

▷흔적 남기지 않기

캠핑을 끝낼때 본인이 사용했던 주위 흔적들은 남기지 않고 제대로 다 치우는 원칙을 가지며 실천하도록 하자.우리가 즐기는 자연 온전한 모습 그대로 보존하며 다른 캠퍼들이 찾았을때 눈쌀 찌푸리는 일이 없어야 할것이다.캠핑은 절대 내가 머물렀다는걸 표시하면 안된다.아무 흔적 없이 왔다가 가는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야생기술 배우기

불 피우는 방법,지도 및 나침반 읽는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야생에서 필요한 기술들은 배워 놓는것이 좋다.그런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혹시나 생존이 필요한 급박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경우 이런 기본적인 야생 기술들은 당신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것이다.

 

▷야생 동물에 대한 존중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먹이는 절대 주지 않음으로서 야생 동물과 그들의 서식지를 존중하자.음식과 쓰레기는 용기에 보관하여 쓸데없이 야생돌물이 꼬이게 만들면 안된다.그리고 야영지에서 멀리 떨어져 단독 캠핑을 하는것은 초보자에겐 비추천한다.

 

힐링 그 자체

▷결론

캠핑은 올바른 준비와 지식을 갖춘다면 초보자들에게도 보람있고 즐거운 경험이 될수 있다.이 글을 읽고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대자연과 함께 즐거운 캠핑을 보낼수 있는데 조그이마나 도움이 되길 바라 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