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증명서 : 사업자로 발급 받는 방법

※4대 보험 완납증명서 개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넘어가니 참고하길 바란다.

 

 

 

1)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법

①오프라인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찾기

 

→챙겨야 할 것 : 사업자 등록증,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요청서

※발급요청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②온라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 접속한다.(사이트 바로가기↑)

→사업자 인증을 거쳐서 로그인을 한다.

→제증명 발급에서 4대 보험의 완납증명서를 선택 후 클릭한다.

→완납신청서 발급신청 화면이 나오면 건강/연금보험, 고용/산재보험 이렇게 나눠서 발급해도 되고 4대 보험 전체를 한꺼번에 발급해도 되니 용도에 맞게 선택한 후 프린트발급하면 된다.

 

2) 참고사항

→4대 보험 완납증명서는 발급 수수료가 무료다.

→온라인으로 프린터 출력 전 PDF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해 놓길 권장한다. 저장하지 않고 바로 출력하면 파일로 저장이 불가능하고, 다음에 다시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번거로운 작업을 또다시 해야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