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풀체인지 : 혁신으로 앞서가는 준대형 세단

BMW 5시리즈 풀체인지

1. 서론

2023년 5월 24일 BMW는 8세대 5시리즈의 풀체인지 모델을 전격 공개했다. 풀체인지 5시리즈는 기존 모델보다 크기가 커졌고, 새로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들이 탑재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BMW 5시리즈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한다.

 

 

 

2. 외관 디자인

 : BMW의 최신 디자인 패턴을 반영하여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하며 화려한 모습으로 변모했다.

 

 

 

전면후면

 

전면 그릴 키드니 그릴이 기존 모델보다 커졌고,세로로 배열된 크롬 바가 적용되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헤드램프 LED로 변경되었으며,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테일램프 LDE로 변경되었으며,새로운 디자인의 그래픽이 적용되었다.
범퍼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공기 흡입구가 커졌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17인치부터 20인치까지 다양한 크기가 제공된다.

 

3. 내부 디자인

: 5시리즈 사상 최초 완전 비건 소재를 적용하여, 기존 모델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변화하였다.

BMW 위에서 찍은 모습

 

대시보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0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커브드 형태로 연결되었다.
센터 콘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전자식 기어 레버와 터치패드가 적용되었다.
시트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전동 조절 기능과 메모리 기능이 제공된다.
스티어링 휠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히팅 기능과 열선 기능이 제공 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새로운 iDrive 8.0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제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새로운 Driving Assistant Professional 시스템이 탑재되어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한다.

 

4, 파워 트레인

: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다.

가솔린 엔진 2.0L 4기통 엔진 : 184마력
3.0L 6기통 엔진 : 248마력
4.4L V8 엔진 : 523마력
디젤 엔진 3.0L 6기통 엔진 : 265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L 4기통+전기 모터 결합 : 394마력
전기차 81kWh 배터리 팩 탑제 : 520km 주행거리 제공

 

모든 파워트레인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후륜 구동이 기본이다. 사륜 구동은 선택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5. 결론

BMW 5시리즈는 풀체인지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2023년 9월부터 판매를 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 모델과 가격대가 비슷하기만 해도 초대박 일 텐데, 아무래도 여러 가지면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만큼 가격대가 올라갈 것은 당연해 보인다.

 

BMW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벤츠 E클래스,7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오다.

한국시간으로 2023년 4월 26일,벤츠 E클래스가 7년만에 완벽히 다른 모습으로 풀체인지 되어 돌아온다.코드명은 W214다.아마도 올해 출시되는 자동차 중에 가장 큰 관심과 주목을 받는 차량이지 않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