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적으로 추천하는 영양제 조합

 예전엔 영양제같은 진짜 쳐다도 안봤는데 요즘엔 매일매일 챙겨먹으려고 노력하는중이다.확실히 몇몇 영양제는 먹으니까 몸에 좋다는게 느껴져서 영양제 추천과 조합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한다.

 

 

 

 우선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첫번째는 비타민D이다.비타민D의 기능은 칼슘 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고 관여하며 세포의 증식 및 분화의 조절,면역기능에 관여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이것이 부족하면 구루병이나 골다공증 등의 위험이 높아지는것로 알려져 있다.햇빛을 통해서 섭취할수 있는것으로 알려져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우리 입장에서는 무조건 부족할수밖에 없다고 한다.더군다나 음식을 통해서는 보충하기도 쉽지 않다.그래서 꼭 먹었으면 하는 영양제이다.처음에는 나도 체네 비타민D가 부족해서 5000IU의 고용량을 한 세달정도 먹다가 지금은 이제 1000IU만 먹고 있다.

 

 두번째는 오메가3이다.효능으로 주로 LDL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염증수치를 낮추면 치매나 일부 암,안구건조증 시지어는 ADHD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주성분인 DHA가 뇌기능을 향상시켜준다는 이야기도 있다.이렇게 좋은 오메가3인데 주의할점이 있는게 이게 더운날에 산패가 되어버리면 그때부턴 영양제가 아니라 독이 된다는것이다.아주 치명적으로 몸에 안좋아지기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문제도 발생할수있으므로 오메가3는 여름철에는 관리도 신경써야한다.아예 냉장고에 넣고 먹는것도 추천한다.

 

 세번째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다.오늘날 유전자만큼이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밝혀질만큼 중요하다고 여겨지는것이 체내 미생물인데 그중 전체 70프로 이상이우리 장에 존재하는 세균이고 우리의 몸은 그 세균들로부터 분비되는 산물에 영향을 받는다.그렇기에 유산균은 면역조절과 감염등에 큰 효과를 미친다.주의점은 간혹 면역결핍자들에게 패혈증을 일으킬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는 맥주효모다.이건 내가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어서 플래시보 효과라도 얻어볼려고 먹고 있는것이다.위에 3개처럼 필수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나만 필수라고 생각하고 먹는다.나는 추후에 비타민D를 다먹고 나면 비타민D가 들어간 종합비타민으로 바꿀까 생각하고 있다.

 

유산균같은경우에는 위 활동을 시작하기 전엔 공복,특히 아침에 눈뜨자마자 물한잔하면서 먹는걸 추천한다.그래야 위를 무사히 통과해 유산균들이 장까지 살아갈수있기 때문이다.그리고 비타민D나 오메가3는 위에 부담이 덜하게 밥먹고나서 먹는걸 추천한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항콜린제,과연 치매에 얼마나 치명적인것인가?!

항콜린제는 무엇인가?정말 생소한 단어다.미국의사협회지 내과편에 항콜린제와 치매의 관련성을 조사한 대규모 연구가 발표됐다.연구는 55세 이상이고,치매가 없는 영국인 28만명을 대상으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