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

 

 

 

 MBC에서 제작해 2023년 3월 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대한민국의 사이비 종교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스스로를 신이라 부르며 대한민국을 뒤흔든 4개의 사이비 종교의 만행과 이를 폭로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로 만들어졌다.

 

 사이비 종교 특성상 내용이 선정적이고 매 편마다 시작 전 경고문구가 나올 만큼 수위도 높다.미성년자 성폭행이나 신도들의 나체영상 등 큰 불쾌감을 주는 영상들이 다수 나오고 특히 오대양 편은 당시 실제 현장 영상과 사망자들의 모습 등 미공개 사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시청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PD는 훨씬 충격적인 내용이 있지만 수위 때문에 내보지 않았다고 한다.방송은 10분의 1 수준 밖에 안된다고. 제작진들도 촬영을 한번 갔다 오면 정신적 충격으로 일주일 동안 앓아눕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 그래도 사고가 각계각층에 신도들이 뻗어있는 것도 너무나도 소름이었다.

 

 총 8부작에 걸쳐 이야기를 담았는데 4회정도 보다가 도저히 못볼꺼같아서 껐다. 그리고 다시 안 볼 생각이다. 충격과 공포를 떠나 말로는 표현 안 되는 무언가가 끓어오르면서 어지럽다. 웬만하면 영상은 안 보는 걸 추천한다. 정말 오랫동안 불쾌한 기분이 사라지지 않는다.

 

 도저히 내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간다.왜 그들은 잘못된 믿음을 깨닫지 못하는 걸까? 먹물 속에 다 같이 빠지면 그 먹물을 먹물이라고 생각 못하는 건가? 너무나도 안타깝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