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 라이엇게임즈가 만든 5대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

1. 발로란트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이 야심 차게 준비한 1인칭 슈팅 게임, 밀리터리 FPS 게임을 말한다. 5대 5로 게임을 진행하는 점이 롤과 비슷하지만 발로란트는 그만의 특징과 매력이 따로 있다.

 

 

 

정밀한 실력자랑, 굉장한 전리품, 숨 막히는 게임플레이와 짜릿한 경험까지. 발로란트는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섯 명이 팀을 짜서 공격팀 수비팀 총 25라운드 13선 승제로 총격전을 벌인다.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게임이 중요하기에 라이엇은 발로란트에 백엔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백엔드 시스템이란 전용 128 틱 서버, 맞춤 제작 넷코드, 서버 게임 아키텍처, 특유의 부정행위 방지 기능을 말한다.

 

2. 정보

 

개발 / 유통 라이엇게임즈
플랫폼 윈도우
장르 히어로 슈팅 게임
출시 2020년 6월 2일
엔진 언리얼 엔진
한국어 지원 자막, 음성 한국어화
심의 등급 15세 이용가
홈페이지 발로란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3. 게임 특징

오버워치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스킬은 적을 잡는 것을 도와주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에 단독으로 적을 잡는 것은 아주 어렵다. 그리고 모든 요원들이 체력도 100으로 통일되어 있는데 반해서 총기의 대미지가 상당히 높아 교전아 아주 짧다. 이 말은 무슨 말이냐 하면 총을 잘 쏘면 혼자서 캐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개인의 역량이 아주 뛰어난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 혼자서 쓸고 다닐 수가 있다.

 

그리고 스킬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 짧은 교전시간에 방해요소를 줄 수 있는 연막 같은 스킬은 게임의 판도를 순식간에 뒤집는다. 캐주얼 게임처럼 보이지만 에임과 스킬 활용을 적절하게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결코 낮지 않다.

 

4. 게임 모드

일반전 등급과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수 있는 모드
경쟁전 랭크게임
신속플레이 등급 상관없이 플레이 가능하고 5선승제로 압축해놓은 모드
사용자 지정 매치 커스텀 게임
스파이크 돌격 4선승제로 가볍게 손풀기 삼아 즐길수 있는 모드
데스매치 14명이 개인전으로 진행하며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때까지 게임 진행
에스컬레이션 5대 5 팀데스매치로 진행되는 건 게임 모드
복제 5선승제로 승/패 여부 및 라운드 수와 상관없이 게임 완료하면 1000의 경험치를 획득한다

 

5. 게임 평가

게임성은 그럭저럭 무난하다는 평이 많지만 깊이감이나 개성이 조금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이 출시되고 CS:GO와 오버워치를 연상하게 하는 게임플레이, 단조로운 그래픽, 스토리 부재, 매력적이지 않은 등장인물 등을 근거로 해서 게임 평을 박하게 하는 유저들이 있는 반면, CS:GO가 독점하던 장르에서 신선한 변화를 주었다는 점과 튜토리얼과 연습장의 존재, 그리고 오히려 그래픽이 단조로운 게 아니라 깔끔하다면서 높게 평가하는 유저들도 있다.

 

그리고 현재는 매우 탄탄한 유저층을 확보했으며 라이엇 특유의 빠른 패치와 업데이트는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하고 유저 이탈을 막고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6. 마무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으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다. 빠르고 액션으로 가득 찬 발로란트는 빠른 속도로 이동하고, 총을 쏘며, 전략적으로 게임을 한다는 측면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확장판 같은 느낌도 있다. 한번 접하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퀄리티 높은 수준의 게임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나도 한번 해볼까 생각 중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픽셀히어로 : 픽셀세계로 떠나는 모험가들의 원픽 RPG

1. 픽셀히어로 소개 대만게임사인 유조이 게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을 말한다. 픽셀 히어로는 픽셀 그래픽의 액션 RPG게임으로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픽셀 히어로를 조작하여 던전을 탐험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