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청주사 : 면역 혈청을 주사하여 병의 독소를 중화 치료하는 방법

1. 혈청주사란 무엇인가?

자신의 혈액에서 혈소판을 부리 하여 손상된 조직에 주입하는 시술을 말한다. 혈소판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청주사를 통해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돕게 된다.

 

 

 

2. 종류

혈청주사는 종류가 아주 다양하며, 치료 목적과 대상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혈청주사가 존재한다.

종류 내용
면역강화 혈청주사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해 사용된다.특정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혈청을 주사하면 항체가 체내에 전달되어 바이러스와 싸우는 역할을 한다.
면역조절 혈청주사 면역 관련 장애를 가진 환자가 면역 반응 조절을 위해 사용된다.
영양 혈청주사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흡수에 관련된 문제가 있을시 혈청주사를 통해 체내에 영양소를 전달한다.
항암 혈청주사 암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항암 항체를 혈청주사로 투여해 암세포를 공격하거나 억제시킨다.
알러지 혈청주사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는 항원에 대해 면역 반응을 조절하기 위해 투여한다.

 

 

 

3. 부작용

아무래도 혈청주사는 다량의 항체를 주입하는 방식이다 보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을 일종의 과민반응 증상인 혈청병이라고 부른다.

 

혈청병은 일반적으로 주사 주입 후 일주일에서 10일 사이에 나타나는데, 가장 흔한 부작용이 주사부위나 온몸이 붓는 것이다. 그리고 발열, 발진 등이 같이 혼재되어 나타날 수도 있다. 그리고 드물게는 주사를 주입하자마자 24시간 내에 즉각적으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 전신에 발진이 발생하며, 구토나 호흡곤란 증상이 혼재되며 심하게 사망에도 이를 수 있다고 한다.

 

4. 주의사항

혈청주사는 본인 혈액을 이용한 시술이기에 안전한 방법으로 투여하면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한다. 그렇기에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꼭 지켜줘야 한다.

주의사항 내용
전문가와 상담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의 상태에 맞는 혈청주사를 선택해야 한다.
안전한 보관 혈청은 온도와 보관 기간등에 대한 지침을 잘 따르는 의료기관에서 안전하게 보관된 혈청을 사용해야 한다.
본인 건강 확인 혈청주사를 맞기전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검진을 받는것이 좋다.
청결한 환경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위 환경이 청결한곳에서 주사를 맞아야 한다.

 

5. 마무리

얼마 전 아프리카 TV BJ이신 분이 캄보디아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사건이 있었다. 중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혈청주사를 맞은 뒤 입원했다가 쇼크사를 당했다는 것이다. 혈청주사를 안전하게 처방받지 않고 정맥에 올바르게 주사하지 않아서 어지럼증이나 과호흡 쇼크사로 이어진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동맥과 비슷한 건드려서는 안 되는 부위를 건든 것으로 보인다. 혈청주사는 많은 이점을 가진 치료방법인만큼 절대적으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 부작용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오일 풀링 : 가글만으로 건강해지는 신비한 해독요법

1. 오일 풀링 소개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를 바탕으로 한 해독요법으로, 최근 매체를 통해서 유명연예인들이 자신들의 건강습관이라고 오일 풀링을 소개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