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풀링 : 가글만으로 건강해지는 신비한 해독요법

오일풀링

1. 오일 풀링 소개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를 바탕으로 한 해독요법으로, 최근 매체를 통해서 유명연예인들이 자신들의 건강습관이라고 오일 풀링을 소개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오일 풀링은 체내 독소를 빼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있는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다.

 

 

 

2. 효과

오일풀링을 하면 입 안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및 독소를 제거하면서 그에 따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치아미백, 구취제거,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정확한 의학적 근거는 나오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마찬가지다. 비교를 하자면 우리가 체했을 때 손가락을 바늘로 따주면 체기가 사라진다고 믿는 정도의 수준이랄까?

 

 

 

3. 하는 방법

개인마다 하는 방법에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인 오일풀링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아침에 일어나면 양치를 먼저 한다.

2) 오일을 1숟가락에서 2숟가락 정도 담아 입에 넣는다.

3) 15분에서 20분 정도 오일은 혀를 이용하여, 치아, 잇몸, 입천장 등 여러 군데는 마사지하듯이 움직인다.

4) 오일을 뱉고, 따뜻한 물로 가글을 한다.

 

※주의사항 : 너무 입안 깊숙이 꼼꼼히 하려다가 자칫 오일을 삼키면 기껏 만들어내고 뱉어야 할 독소들을 체내에 들어가게 만드는 꼴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를 해서 오일풀링을 해야 할 것이다.

 

4. 부작용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흡인성 폐렴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한다. 나름 짧지 않은 시간동알 가글을 해야 하기에 도중에 기도로 오일이 유입되어 염증을 일으켜서 생기는 것이다. 실제사례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리고 입안에 상처나 치과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에 오일 풀링을 하면 마찬가지로 감염을 일으켜 몸이 붓거나 피부가 급격히 안 좋아지는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일 풀링을 했을 시에 구토나 설사, 복통과 같은 증상이 나오면 즉시 오일풀링 행위를 중지해야 할 것이다.

 

5. 마무리

예전에 오일 풀링 관련해서 치과의사와 상담을 한 적이 있는데, 의사가 한 말이 "의학적으로 검증이 된 다른 방법이 많은데 왜 굳이 오일풀링을 하려고 하냐?"며 반문한 적 있다. 그러면서 양치질과 치실등으로 충분히 관리 가능하다고 설명하더라.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간 괜찮은 치약등을 구비하고, 3분이라는 시간은 플라크를 제거하는데 충분한 시간이 아니기에 5분 이상 구석구석 닦아주는 올바른 양치질 습관만으로도 충분할 거라고 했다. 그래도 호기심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사람의 마음. 일단 내일부터 나도 오일 풀링을 해보기 위해 식물성 오일을 구매했다. 사람은 직접 겪어봐야 깨달음을 얻는다 하지 않나?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애플 비전프로 : 현실과 가상의 공간은 연결하는 새로운 공간 컴퓨터

1. 애플 비전프로 소개 애플이 7년 이상의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 가상현실 헤드셋을 말한다. 애플 비전프로는 애플에서 개발한 최초의 VR헤드셋이며, 애플의 최신 하드웨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