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에너지연구소 : LK-99라는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기업

퀀텀에너지연구소

1. 퀀텀에너지연구소 소개

퀀텀에너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퀀텀에너지란 기존의 에너지 기술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로, 퀀텀에너지연구소는 이 기술을 통해서 전기차, 수소차, 연료전지 등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 노력한다.

 

 

 

2. 회사 정보

기업명 주식회사 퀀텀에너지연구소 설립일 2008년 8월 18일
업종명 연구 및 개발업 국가 대한민국
기업규모 중소기업 대표자 이석배
소재지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이로23길 46-24,B1호 직원수 6명
홈페이지 퀀텀에너지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주요 사업 및 가치

퀀텀에너지 기술을 개발하여 기반을 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하고, 해외진출을 하는 것이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주요 사업이다. 그리고 온실가스 배출감소, 에너지 효율 향상,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기업의 가치로 두고 있다. 퀀텀에너지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회사다.

 

4. 상온 초전도체 논란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상온 초전도체 개발을 했다고 해서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끌었었는데 한국 초전도저온공학회에서 사전 논문공개 사이트에 올라온 논문과 영상으로 볼 때 해당 물질은 상온 초전도체라고  할 수 없는 상태라고 판단을 내렸다.

 

5. 홈페이지 파트너사 무단도용 의혹

그리고 퀀텀에너지연구소 홈페이지에 일부 협력사를 무단으로 도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던 삼성 SDI, SKC solmics, LG이노텍, 포스코, 삼성전기, 스미토모상사, 한국화학연구원, 대한화학회, 고려대, 한양대, 인제대 등 다수의 회사와 대학에서 파트너사가 사실무근이라며 전혀 알지 못하는 회사라고 밝혔고, 홈페이지 내 상표 삭제를 요청했고 무단 도용 경위에 대해 설명을 요청했다고 한다. 그리고 해당 홈페이지는 현재 문을 닫은 상태다.

 

6. 결론

며칠전만 하더라도 상온 초전도체를 만들어냈다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역시는 역시인가? 중립기어를 박기엔 사기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난다. 목적이 무엇이었을까? 퀀텀에너지연구소와 관련된 주식 띄우기용인가? 그냥 안타깝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대단한 업적이 생기나 했던 순수한 나의 마음이 짓밟힌 기분이다. 아직까지 확실하진 않지만 홈페이지까지 닫은 마당에 그들의 목적이 뭐였는지 궁금하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초전도체 : 특정 온도 이하에서 모든 전기 저항을 상실하는 꿈의 물질

1. 서론 초전도체는 초저온으로 냉각될 때 특별한 특성을 나타내는 물질을 말한다. 제로 전기 저항 및 자기장 방출과 같은 특성을 가진 초전도체는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응용 분야로 이어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