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 취업, 이직, 역량개발에 필요한 훈련을 지원해주는 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쿠팡 골드박스

1. 국민내일배움카드 소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을 개발할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해당 카드를 통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비로 취업이나 이직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배우며, 취업을 한 뒤에도 현장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추가로 받을수가 있다. 고용노동부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보통 교육비의 50% ~ 100%까지 지원을 받을수 있다.

 

 

 

2. 정보

1)목적

생애에 걸친 직무수행능력 습득/향상을 위해서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한다.

 

 

 

2)대상

아래의 지원 제외 대상을 제외한 훈련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 제외 :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사람,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 기업 종사자(45세미만)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재학생(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생 및 최종 학년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은 지원가능), 생계급여 수급자, 기타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

 

3)지원내용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클릭하면 확대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4)지원 가능한 훈련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검색

 

5)지원 절차(훈련과정 공고 → 훈련과정 선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훈련실시 → 훈련비 지급)

-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희망하는 훈련과정을 신청하고 난 뒤 수강하면 훈련비 중에서 국비지원액을 발급받은 계좌(카드)에서 차감되고 훈련장려금은 요건 충족이 되면 월 단위로 지급한다.

 

- 카드 발급 및 수강신청은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HRD-Net을 통해서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3. 카드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①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훈련포탈 HRD-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으며, 거주지 근처에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오프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

 

②국민내일카드는 농협과 신한은행 두곳중 한곳을 선택해 발급할수 있다.

 

③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지원금액은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④다음은 국민내일카드 발급받기 위한 상세한 정보를 담긴 페이지로 넘어간다. 참고하여 카드신청진행을 하면 되겠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신청

 

4. 유의사항

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면 교육비용을 반환해야 하며 일정기간동안 참여가 제한될수 있다. 그리고 교육비도 출석률이 80%이상인 경우에만 지급이 되니 이수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것을 알아둬야 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글로 하이퍼 에어 :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 궐련형 전자담배

1. 글로 하이퍼 에어 소개 글로 하이퍼 에어는 2023년 10월 4일 공식 출시가 될 예정인 초경량 궐련형 전자담배를 말한다. 글로 하이퍼 시리즈 중의 최신 제품이며, 기존 제품보다 훨씬 가벼워서 휴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