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과 : 경북 영주에서 생산되는 맛과 향이 아주 뛰어난 우리나라 대표사과

영주사과

1. 영주사과 소개

영주사과는 경상북도 영주에서 재배되는 사과로 소백산의 풍부한 일조량과 청정한 공기, 깨끗한 물을 먹고 자라서 맛과 향이 단연 일품이며, 특히나 당도가 높아 맛있기로 소문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과다. 영주사과 관련하여 10월~11월 사이에는 축제도 존재한다.

 

 

 

2. 특징

①맛과 향이 뛰어나고 성숙기 일교차로 인해 사과의 당도가 높다.

②다른 지역의 사과에 비해서 사과의 크기가 크다.

③저장성이 용이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

④백두대간의 주맥인 소백산맥의 소백산 남쪽에 있는 산지 과수원부근에서 생산된다.

⑤아우리 사과는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아서 농산물도매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품종이다.

 

 

 

3. 종류

①아오리 : 일본에서 유래한 품종으로 녹색의 껍질에 흰색 속살을 가지고 있다.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 및 상큼함이 특징이다.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안정성 기준에 맞춰 생산된 원료만을 엄선한 안심사과 원료로 사용되어 안저성이 부종 되어 있다.

②부사 : 영주사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당도가 아주 높아 별명이 꿀사과다.

③홍로 : 별모양의 미니사과다. 기존의 둥근 모양이 아닌 별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당도가 17~18 Brix로 상당히 높다.

 

4. 효능

사과는 대표적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제대로 되도록 도와 변비나 기타 소화문제를 예방해 주기에 정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암 등의 발병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사과는 저칼로리간식으로서 체중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식 시섬유와 비타민C 외에 칼륨, 비타민K, 비타민B6 등도 풍부하다.

 

5. 못난이사과 판매

지난 6월에 경북, 충주, 강원 등지에 예상치 못한 우박이 내리면서 특히나 경북 영주시에는 사과농가의 650ha에 이르는 피해를 입었다. 외관상 크고 작음 흠집이 있는 못난이사과를 쿠팡에서 품질관리사의 엄격한 검사를 통해 맛과 신선도를 인정받은 우수제품을 엄선해서 판매한다고 한다. 판매는 재고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로켓프레시 배송을 통해 구매하면 다음날 아침에 바로 받아볼 수 있다.

 

6. 마무리

사실 요즘 사과가 많이 비싼 편이라 사 먹기 힘든 측면도 있었는데, 못난이사과라도 외관상의 흠집 빼곤 맛은 기존의 사과랑 똑같으면서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사과는 하루에 하나만 먹어도 워낙 우리 몸에 좋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매일 챙겨 먹길 추천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니TV : 대한민국 점유율 1위인 KT의 IPTV 서비스

1. 지니TV 소개 KT의 IPTV서비스로서 과거에는 홈엔, 메가패스tv, 메가tv, Qook tv, 올레tv였으며 2022년 10월부터 지니tv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현재 대한민국의 IPTV 시장점유율에서 당당히 1위를 하고 있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