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 KG모빌리티에서 출시하는 최초의 전기 SUV

토레스 EVX
쿠팡 가전

1. 토레스 EVX 소개

KG모빌리티가 토레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중형 전기 SUV다. 유니크한 디자인과 넉넉한 공간,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며 쌍용에서 KG모빌리티로 바뀐 사명으로 출시하는 최초의 차량이기도 하다.

 

 

 

2. 외관

①전면부 : 간결한 라인과 디테일한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 '키네틱 라이팅 블록'으로 기존 토레스와 차별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②측면부 : 기존의 토레스가 차이가 없이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③후면부 : 핵사곤 타입의 리어 기니시로 강인한 볼륨을 살렸고 각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세련된 스타일을 만들었다.

 

 

 

3. 실내

토레스 EVX 실내토레스 EVX 실내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탑재되었다. 센터 콘솔에는 토글 방식의 변속기 기어가 적용되었으며 콘솔 하부에는 별도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넓은 실내공간을 만들어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탑재로 심플한 센터패시아 구조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퀼팅 가죽 시트와 앰비언트 라이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4. 파워트레인

- 152.2kW급 모터

- 73.4 kWh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팩

- 시스템 최고 출력 : 207 akfur

- 최대토크 : 34.6 kgf·m

 

토레스 EVX토레스 EVX

5. 편의사양

①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IACC

②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을 통해서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한다.

③긴급 제동 보조 AEB

④주행 중에 전방충돌이 의심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해 자동으로 제동 브레이크락 작동한다.

⑤8인치 통합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 편의성을 제공한다.

 

그 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360도 어라운드 뷰, 2열 열선시트 등의 적용된다.

 

6. 가격

- E5 트림 : 4,750만 원

- E7 트림 : 4,960만 원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을 경우에 내연기관 중형 SUV 수준인 3,000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7. 홈페이지

KG 모빌리티 홈페이지

 

8. 영상

 

토레스 EVX

9. 결론

토레스 EVX는 국내 전기 SUV 최초로 10년/100만 km의 배터리 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거기다가 토레스 EVX의 충전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 전국 주요 거점마다 600kW급 초고속 충전소도 구축할 계획이다.

 

기존의 토레스의 강점을 그대로 계승하지만, 전기차에 적합한 사양과 편의사항을 추가한 토레스 EVX는 보조금을 받을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전기 SUV 시장에서 엄청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혼다 파일럿 : 혼다의 차량 중 가장 인기 있는 대형SUV

1. 혼다 파일럿 소개 일본 혼다에서 2002년부터 만든 전륜구동 기반인 준대형 SUV차량이다. 파일럿은 북미 시장을 겨냥해서 만들어졌으며, 미국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많으며 많이 팔리고 있다. 파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