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 게임 : 고난도의 트릭을 필요로 하는 심리전 카드 게임

브리지 게임
쿠팡

1. 브리지 게임 소개

브리지 게임은 4명의 플레이어가 2명씩 페어가 되어 상대편과 두뇌 싸움을 하며 승부를 가리는 카드놀이다. 룰 자체가 점수 계산이 어렵지만 그것보다도 변수가 워낙 많아 플레이어의 기량이 정말 중요하다.

 

 

 

2. 목적

상대팀보다 더 많은 트릭을 따면 이긴다. 트릭은 테이블에 있는 카드를 4명이 돌아가면서 한 장씩 내고 승자가 가져가는 것을 말한다. 트릭을 따기 위해서는 자신의 카드가 높아야만 가능하다.

 

 

 

3. 진행

①4명의 플레이어가 13장의 카드를 랜덤으로 받는다.

②딜러가 트럼프를 결정한다.(트럼프는 4가지 무늬 중에서 하나로, 트럼프가 아닌 무늬의 카드에게 무조건 이긴다.)

③디클레어러가 계약을 선언한다. (계약은 팀이 트릭을 몇 개 따겠다고 공약하는 것이다.)

④디클레어러의 파트너인 홀더가 카드를 내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⑤각 플레이어는 테이블에 있는 카드를 보고 가장 높은 카드를 낸다.

⑥가장 높은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트릭을 먹게 되고, 다음 플레이어가 카드를 또 낸다.

⑦13번의 플레이가 끝나면, 더 많은 트릭을 딴 팀이 승리하게 된다.

 

브리지 게임브리지 게임

4. 규칙

①각 플레이어에게는 13장의 카드를 분배해야 한다.

②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카드를 보고 몇 번의 트릭을 이길 수 있는지 입찰해야 한다.

③가장 높은 입찰 한 팀이 계약을 선언한다.

④계약을 선언한 팀은 선언한 트릭수를 이겨야 한다.

⑤계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팀이 라운드를 이긴다.

 

5. 영상으로 배우기

 

6. 종류

①콘트랙트 브리지 : 가장 널리 알려진 브리지게임을 말하며, 입찰과 계약을 통해서 트릭 수를 정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팀이 라운드는 따낸다.

②옥션 브리지 : 입찰 과정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해 트릭 수를 결정해야 한다.

③오픈 브리지 : 콘트랙트의 변형으로 팀 간의 정보 공유가 허용이 된다.

 

7. 장단점

1) 장점

전략과 판단력이 요구되어 두뇌 활동을 촉진시킨다. 그리고 2명이 팀을 이뤄 게임을 하기 때문에 대인관계를 향상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진행이 매우 빠르고 재미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은 게임이다.

 

2) 단점

게임 규칙이 어려운 편이라 초보자가 당장 적응하기 힘든 면이 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거나 흥분하여 서로 간의 감정싸움까지 번질 우려가 있을 정도로 게임 몰입도가 심한 편이다.

 

브리지 게임

8. 마무리

전략, 전술, 파트너십 등 아주 간단한 카드를 통해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리지 게임이다. 아마 카드로 할 수 있는 최고의 난이도의 게임인 만큼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 정도로 너무 재미있는 몰입도 높은 게임이다. 친구들과 캠핑을 가거나 가족들과 야유회, 여행을 갈 때 꼭 해보길 추천한다. 아마 밤을 새우면서 하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니TV : 대한민국 점유율 1위인 KT의 IPTV 서비스

1. 지니TV 소개 KT의 IPTV서비스로서 과거에는 홈엔, 메가패스tv, 메가tv, Qook tv, 올레tv였으며 2022년 10월부터 지니tv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현재 대한민국의 IPTV 시장점유율에서 당당히 1위를 하고 있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