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TV : 대한민국 점유율 1위인 KT의 IPTV 서비스

지니TV
쿠팡 로켓배송

1. 지니TV 소개

KT의 IPTV서비스로서 과거에는 홈엔, 메가패스tv, 메가tv, Qook tv, 올레tv였으며 2022년 10월부터 지니tv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현재 대한민국의 IPTV 시장점유율에서 당당히 1위를 하고 있다.

 

 

 

2. IPTV란?

In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줄임말로 인터넷 프로토콜 기반의 텔레비전 방송을 말한다. 보통 실시간 방송뿐만이 아니라 VOD서비스,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며 컴퓨터가 아닌 셋톱박스를 통해서 시청할수 있다.

 

 

 

3. 역사

2004년 6월 홈엔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지니TV는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에는 VOD 위주의 방송이었으나, 2008년 11월 부터 본격적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시작으로 실시간 방송을 시작하였다. 2011년 올레tv로 바뀌면서 스트리밍 방식의 서비스를 IPTV최초로 가장 먼저 지원을 했다.2013년 12월부터 전송속도를 10Mbps에서 12Mbps로 증강했으며,2020년 7월에 넷플리그와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2016년 3월에 올레라는 브랜드를 단계적으로 폐지되었지만 2022년 9월까지도 올레tv는 네임드를 그대로 유지했으나, 2022년 10월 1일에 지니TV로 브랜드가 변경되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4. 주요 기능

①실시간 방송과 VOD를 제공한다.

②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유튜브 등 OTT서비스를 제공한다.

③기가지니 AI 스피커 기능으로 음성인식을 통한 스마트한 탐색이 가능하다.

④오디오의 명가인 하만카돈 스피커에 돌비 Almos를 탑재해 웅장하고도 입체적인 음향을 즐길수 있다.

⑤IPTV 세계 최초로 HDR10+와 돌비 비전을 통시 지원을 하기때문에 엄청난 화질을 자랑한다.

⑥국내최도 와이파이 6지원 AP 일체형 셋톱박스를 자랑한다.

 

5. 서비스 종류

클릭하면 확대하여 자세히 확인할수 있다.

해당 요금은 TV만 가입했을때의 요금이다. 인터넷촤 추가 여러 결합할인상품까지 이요하면 요금은 더욱 저렴한 가격이 될 것이다.

 

6.영상

 

7. 단점

①일부 환경에서는 지니TV의 HDR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수 있다.

②일부 기능이 스마트폰과 연동이 원활하기 않을수가 있다.

③일부 다른 OTT서비스와 호환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④지니TV의 요금이 다른 IPTV 서비스에 비해 다소 비싸다는 지적이 있다.

 

8. 홈페이지

자세한 사항 및 가입 문의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알아보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 취업, 이직, 역량개발에 필요한 훈련을 지원해주는 제도

1. 국민내일배움카드 소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을 개발할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해당 카드를 통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비로 취업이나 이직에 필요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