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앤파이터 : GP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액션 랜드마크

빌딩앤파이터
쿠팡 로켓와우

1. 빌딩앤파이터 소개

에이스톰이 개발하고 있는 GPS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이다. 대한민국에 실제 존재하는 지역과 랜드마크들이 연동되는 액션 MORPG게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부하들을 수집해 건물과 영토를 점령하고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이다.

 

 

 

2. 게임정보

개발 에이스톰 유통 넥슨
플랫폼 Android, iOS 장르 액션 MORPG
출시일 2023년 4분기 예정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빌딩앤파이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빌딩앤파이터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3. 세계관

 

4. 캐릭터

빌딩앤파이터 캐릭터

- B : 본명은 황영, 창세원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다. 최고의 검사 칭호인 B를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전직 : 블레이드, 이몰레이터, 스펙터)

 

- 올가 : 칠죄종 중 탐식, 타격과 잡기 기술을 숙련한 병기로 키워진 소녀다. 잃어버린 자매들을 찾기 위해 싸우고 있다.(전직 : 쉴드, 벽력소조, 특전사)

 

- 유나 : 종말론자인 할아버지에게 군사 기술을 배운 소녀다. 잠들 땐 멸망의 예지몽을 꾸기에 술이 없이는 잠들수 없다.(전직 : 하운드, 저격여단, 기계화보병)

 

5. 부하 소개

빌딩앤파이터 부하소개
해당 그림을 클릭하면 부하소개 페이지로 넘어가서 자세히 확인할수 있다.

 

6. 게임특징

빌딩앤파이터빌딩앤파이터

①실제 대한민국의 빌딩과 랜드마크를 인게임에 구현했다. 유저는 자신이 직접 방문한 지역을 점령하며 빌딩이나 랜드마크를 소유하고 있는 다른 유저와 격돌하여 뺏기거나 빼앗을 수 있다.

 

②쉽고 다채로운 스킬 조작이 가능하고 손끝에서 느껴지는 강력한 타격감과 액션감은 타게임에서는 볼 수 없다고 감히 자부한다.

 

③GPS기능을 활용한 게임컨텐츠는 여타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7. 사전등록

2023년 9월 21일부터 출시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하고 있다. 사전등록을 하는 것만으로 아바타, 칭호, 재화, 유니크 부하를 전원에게 선물로 주며, 아이패드 프로 12.9형을 추첨을 통해서 준다고 하니 기억하고 사전등록하길 바란다.

빌딩앤파이터 사전등록

 

빌딩앤파이터빌딩앤파이터

8. 마무리

GPS게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포켓몬고'다. 하지만 GPS를 기반으로 만든 액션게임은 빌딩앤파이터가 최초가 아닐까 생각한다. 지역이나 랜드마크를 직접 찾아가서 거기를 점령하고 있는 유저와 실제 대결을 통해 뺏을 수 있다는 발상자체가 너무나도 새롭다. 수많은 부하들을 데리고 직접 대결을 한다는 측면에서 조직끼리 싸우는듯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19금 게임이다.

 

도전이라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긴 하지만, 부디 새롭고 엄청난 게임으로 탄생해서 유저들 앞으로 다가와줬으면 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씨 오브 스타즈 : 픽셀화된 복고풍 턴제 RPG 게임

1. 씨 오브 스타즈 소개 픽셀화된 복고풍 게임으로 스퀘어 에닉스와 스퀘어 에닉스 몬트리올이 개발한 턴제 RPG 게임이다. 두 명의 캐릭터 자일과 발레리 중에서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