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마약 음료 사건으로 본 마약의 위험성

 

 살다살다 별의 별일을 다 본다.대치동 학원가에서 학생들 상대로 마약음료를 시음하게 한 후 약점을 잡아 돈을 뜯어내는 범죄가 발생했다.왜 하필 학생들을 상대로 속여서 마약을 먹이고 그런걸까?아마도 마약의 중독성을 잘 알기에 그걸로 빌미를 잡기 쉬우니까 그랬을수도 있을것같다.앞으로 함부로 길거리에서 남의 주는 음료같은건 마시는 행위를 하지 않는게 좋겠다.그렇다면 마약은 과연 얼마나 위험할까?마약에 대해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을것 같다.

 

1.마약이란 무엇인가?

 마약은 일반적으로 신체에 진정 효과가 있고 통증을 완화하며 행복감을 유발할수 있는 약물을 의미한다.마약은 종종 양귀비에서 추출한 오피오이드나 신체에 유사한 영향을 미치는 합성약물로 분류된다.

 

2.마약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①아편제 : 양귀비 식물에서 추출한 약물이다.아편류에는 모르핀,코데인,헤로인 등이 있다.

 ②반합성 오피오이드 : 이들은 천연 아편에서 합성된 오피오이드이다.반합성 오피오이드에는 옥시코돈,하이드로코돈 및 하이드로모르폰 등이 있다.

 ③합성 오피오이드 : 양귀비 등에서 추출되지 않은 완전히 합성된 오피오이드다.펜타닐,트라마돌 및 메타돈 등이 여기에 속한다.

 ④기타 마약 : 마약으로 분류되는 일부 기타 마약에는 불안과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벤조디아제핀과 진정제 및 마취제로 사용되는 바르비투르산염 등이 여기에 포함 된다.

 

 마약이라는 용어는 오피오이드와 같은 의미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다.모든 오피오이드는 마약이지만 모든 마약이 오피오이드는 아니다.마약은 일반적으로 신체에 진정제 또는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모든 약물이며,오피오이드는 특히 뇌와 척수의 오피오이드 수용체에 작용하는 약물이다.

 

3.일반적으로 마약이 필요한 예는?

 마약은 의료 제공자의 감독 하에 합법적인 의료 목적으로 사용될 때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수 있다,적절하게 사용하면 마약은 만성통증,불치병 그리고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는 기타 의학적 상태가 있는 개인의 통증을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마약은 뇌의 오피오이드 수용체에 결합하여 통증에 대한 인식을 줄이는 방식으로 작동한다.통증 완화 외에도 마약은 불안 감소,이완 및 행복감 유도,웰빙 감각 제공과 같은 다른 긍정적인 효과도 가질수 있다.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중독으로 발전할수 있으며 약물을 남용하거나 오용하는 경우 매우 위험할수 있다.

 

4.마약에 중독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①신체적 의존성 : 마약에 중독된 사람은 약물 사용을 중단하려고 할떄 발한,메스꺼움,구토,근육통,불면증과 같은 신체적 금단증상을 경험할수 있다.

 ②내성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약에 중독된 사람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양의 약물을 필요로 한다.

 ③갈망증상:마약에 중독된 사람은 약물에 대한 강렬한 갈망을 경험하고 이는 저항하기 어렵다.

 ④현실도피 : 직장,학교 또는 가정에서의 책임을 무시하고 친구 및 가족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어려워진다.

 ⑤재정문제 : 마약에 상당한 돈을 써야되기 때문에 이는 재정문제가 심각해지고 심지어 범죄 행위로까지 이어진다.

 ⑥건강문제 : 장기간 마약을 복용하면 호흡저하,변비,메스꺼움,HIV 및 간염과 전염병 위험 증가 등이 나타난다.

 ⑦기분 및 행동의 변화 : 수시로 바뀌는 감정기복,짜증,불안,우울증 및 기타 이상한 행동 변화를 경험할수 있다.

 

 

5.마약을 중독되면 끊기가 얼마나 힘들까?

 마약에 중독되면 극복하기가 매우 어렵고 엄청난 고통이 뒤따른다고 한다.금단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금단증상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생명이 위험해지기까지 한다.일반적으로 마약은 한번 맛들이기 시작하면 죽을때까지 끊기가 힘들다고 한다.그래서 한번 마약을 한사람들은 끊었다 하더라도 다시 손을 대는 경우가 많기에 마약은 애초에 호기심도 가지지말고 시작도 해서는 안될것이다.

 

 

*다음 글을 추천 드립니다.

 

 

로맨스 스캠이라고 아시나요?(무료 매칭 사기)

최근 인스타나 소셜 데이트 앱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조건 만나 무료 매칭'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다.미모의 여성 사진을 내건 계정으로 불특정 남성들에게 팔로잉 하고 메시지를 보내는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