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주가 적절한지 제대로 확인하는 법

 

 주식시장에서 요즘 가장 핫한 에코프로가 연일 이슈가 되고 있다.현재 에코프로는 짧은시간안에 너무나도 가격이 오른 상황이다.결국 하나증권에서는 에코프로의 투자의견을 '매도'하라고 방향을 잡았다.왜 그랬을까?

 

▷에코프로는 어떤 회사인가? 

1998년에 설립된 회사로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리를 맡는 환경사업분야와 2차 전지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이 회사는 환경 사업의 환경소재 및 응용제품 사업과 2차 전지사업의 리튬이치전지 부분에 집중이 되어 있다.2016년 전 세계 리튬이차전지용 양극소재 출하량은 215,000톤 가량이나 되었고 전기차와 에너지 저장장치 등의 성장세로 인해 10년 이후로 백만톤 이상으로 성장할것이라는 예측이다.그래서 2023년 1월부터 3개월만에 10만원대에 머물러 있던 주식이 70만원대까지 올라가며 주식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에코프로의 주가는 적절한가?

 주식 가격이 적절한지 확인하는 방법은 주로 4가지로 구분된다.첫째 재무제표 분석,둘째 기업 분석,셋째 기술적 분석,넷째 비교 분석이 있다.그렇다면 에코프로는 이 분석을 통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다.

 

→재무제표 분석 : 회사가 성장하고 있다는걸 여실히 보여주는 재무제표다.단순 성장하고 있다고 해서 지금 주가가 적절한지는 물음표이긴 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이 증가하는게 한눈에 보이긴 한다.

 

→기업 분석 : 친환경 에너지 시장의 성장가능성과 기술력이 있다는 장점에 반해 미래 수익성이 불확실성과 경쟁이 치열한 친환경 에너지 분야인만큼 대외적인 위험 요인들도 있다.하지만 에코프로는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광범위한 제휴망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기술적 분석 : 에코프로는 자체 기술 개발 능력과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적 강점을 확보해 나가고 있지만 대외적인 위험요인이 있다.수소연료전지 및 탄소 중립 연료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기에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한 정치 및 경제 상황에 따라서 어떻게 될지 확신할수가 없다.

 

→비교 분석 : 에코프로와 같이 친환경 에너지 기업에는 삼성SDI,SK이노베이션 등이 있고 에코프로는 이들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다.에코프로는 수소연료전지 및 탄소 중립 연료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당 경쟁 기업들도 이미 상용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이 높은 기업들이다.

 

▷현재 에코프로 주가 상황

 

 

사실 어디까지 뻗을지는 아무도 모른다.다만 오른만큼 떨어질때의 아픔은 배가 된다.

 회사의 미래가 밝은 만큼 장기투자를 해도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하지만 주식에 제대로 물려있는 나도 현재는 고평가 되어있다는것을 차트만 봐도 알수 있다.짧은 시간안에 너무 많이 올라갔다.물론 지금 상황에서 더 올라갈수도 있지만 그것은 저가에서 매입한 사람들만이 즐길수 있는 영역이고 지금 진입하는건 절대 비추한다.

 

 혹시나 주식 잘모르고 주위에서 좋다는 이야기에 사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절대 사지말았으면 한다.그런 이야기가 나와서 살땐 이미 늦었다는것을 알아야한다.더 오를 가능성에 비해 위험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기 미안할만큼 에코프로는 좋은가치를 가진 기업임에는 틀림없다는 말은 하고 포스팅을 끝내겠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비트코인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 비트코인 갤러리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에 비트코인 관련해서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나보다.나처럼 계속 코인에 돈이 물린상태로 있는사람들 흔히 있을꺼다.가끔씩 업비트 접속해서 보긴 하는데 영 답이 없었는데 요즘에 비트코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