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갤러리 : 국내 비트코인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

비트코인 갤러리

애증의 비트코인

요즘 비트코인 관련해서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나 보다.

 

나처럼 계속 코인에 돈이 물린 상태로 비트코인에 대해 관망만 하는 사람들 꽤 있을 것이다 나는 가끔씩 업비트에 접속해서 한 번씩 확인을 하는데, 항상 우울하기만 했다. 근데 요즘에 비트코인 시세가 조금씩 오르는 게 보이니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다시 찾기 시작하고 있나보다.

 

 

 

비트코인 갤러리란?

비트코인 갤러리란 디시인사이드에서 개설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전반을 다루는 갤러리를 말한다. 국내 비트코인 커뮤니티 중에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활동한다. 하지만 전문가보다는 비트코인으로 한탕하려는 사람들이 많기에 암호화폐의 기술적 측면이나 블록체인에 대한 학문적 관련 토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이다. 대부분이 단순 시세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역사

2017년 3월쯤에 빗썸 사이트가 터지면서 슬슬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2017년 4월에 빗썸카페가 폐쇄한 이후로 하루에 글이 수십 개씩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 덕분에 비트코인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유입되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갤러리가 되었다.

 

비트코인 갤러리는 비트코인이 대대적으로 붐을 일으킬 때 실시했던 북적 갤러리 조사에서 항상 1위를 한 갤러리이기 때문에 명실상부 디시인사이드에서도 최고의 갤러리라고 볼 수 있겠다.

 

성향

처음 비트코인을 접하게 되는 사람들은 여기를 맹신하면 안 된다. 넘쳐 나는 거짓소문들이 들끓기에 가려가며 볼 줄 아는 눈이 필요하고 그게 없다면 차라리 여기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낫다.

 

또한 기도매매법이라고 운에 맡기는 투기행위를 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그렇기에 비트코인 갤러리를 까는 기사까지 나오기도 했다.

 

 ①선동이나 루머를 조심하자 : 공짜로 남에게 돈 되는 정보를 뿌리는 사람이 있을 수가 없다.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을 의심하고, 오로지 스스로의 판단으로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②구글 검색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 코인은 서구권에서 발명한 가상화폐이기에 구글 검색으로 영문기사/영문커뮤니티/개발자 트위터를 찾아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수도 있다.

 

 ③시세차트와 거래량을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④자기 자신이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있는지 스스로 판단할 줄 알아야 한다.

 

 ⑤장기투자를 원한다면 거래소에 장기간 맡기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한다 : 거래소 해킹사건이 생각보다 빈발하기 때문에 자신의 코인을 맡기기에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개인지갑이나 하드지갑에 코인을 넣어두는 것이 훨씬 안전할 것이다.

 

 ⑥낚시글에 절대 현혹되지 말자.(사실 이게 제일 중요하다. 낚시에 속하 패가망신하는 우를 범하지 말자.)

 

비트코인 갤러리

마무리

비트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나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떻게든 정보를 얻고 싶어 하고 많은 사람들의 말을 오가는 곳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한다. 그런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린곳이 바로 비트코인 갤러리이기도 하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사람이 많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많은 사기와 거짓이 범람하기에 본인이 구분할 줄 아는 눈을 갖췄다면 괜찮은 커뮤니티로 활용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좋지 않은 영향이 될 수 있기에 무조건 이용하라고 권장하지는 않겠다.

 

 

 

*다음 글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삼성전자 어닝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