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력 : 대나무를 구울때 흘러내린 대나무 진액

죽력
쿠팡

1. 죽력이란?

죽력은 대나무에서 얻을 수 있는 진액을 말한다. 맑고 탁한 노란색을 띠며 점성은 끈끈한 편이다. 대나무의 마디줄기를 불로 굽다 보면 마디 안쪽에서 진액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다. 이렇게 나온 진액은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

 

 

 

2. 효능

죽력은 아주 옛날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왔었다. 한방에서는 중풍으로 인한 마비증상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외에 또 어떤 효능이 있을까?

 

죽력은 피부병, 무좀, 습진 등의 질환에 대한 항균 효과가 있어서 해당 부위에 발라서 효과를 봐왔다. 그리고 해열작용을 하기 때문에 열성 감기를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술을 거하게 한 다음날 숙취해소와 완화를 위해 죽력을 먹었다고 하는데 알코올 분해 작용과 배설 기능을 지원해 인체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죽력은 콜레스테롤 하강 작용을 통해 기관지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생강과 함께 차를 만들어서 마시면 혈관계 질환 예방 및 치료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3. 섭취법

가장 대중적으로는 죽력을 물에 타서 그대로 마시는 방법이 있지만, 아무래도 이 방법은 쓰디쓴 죽력을 섭취하는데 힘이 드는 사람에게는 고역이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죽력을 맛을 중화시키는 방법이 바로 대추나 생강을 넣어 차로 끓어먹는 것이다. 차로 끓여서 천천히 음미하면서 마시면 진정한 죽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 섭취하는 사람에 따라 음식에 넣어 먹거나 술을 만들어먹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방법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흔치 않은 편이다.

 

4. 부작용

모든 것들이 그렇지만 죽력도 과다섭취하면 좋지 않다. 위장장애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죽력에 대한 정확한 섭취 기준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보통 하루에 1회에서 3회 정도 섭취를 하고 한번 먹을 때 1~2g 정도면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죽력은 대나무에서 얻는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이외에 다른 부작용은 없으므로 적정량만 지킨다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

 

죽력죽력

5. 구매하기

- 가격 : 99,000원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진액 죽력으로 전통방식 그대로를 고집하여 생산해 냈다. 3개월 발효 숙성 후 정제했기에 색소, 방부제, 첨가물이 일절 들어있지 않고, 산지에서 직접 보내준다고 한다.

죽력 대나무 기름

 

6. 보관법

죽력은 온도와 햇볕, 습도 등에 민감한 편이기 때문에 직사광선은 무조건 피하고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면 된다. 하지만 역시나 확실한 방법은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고, 냉장보관을 하면 오랫동안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7. 마무리

해당 영상은 죽력을 만드는 과정이 담겨 있는데, 죽력이 왜 비싼지 알 수 있다. 정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며 얻을 수 있는 양도 적어 매우 귀하다. 기름을 그냥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낸 후에도 6개월 정도의 숙성을 거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에키네시아 : 다양한 생물학적 활성 물질을 함유한 다년생 들풀

1. 에키네시아 소개 에키네시아는 국화과의 다년생 식물로 원산지는 북미지역이다. 아주 옛날부터 북미지역의 원주민들은 바로 이 에키네시아로 상처치료나 감염 예방으로 사용했다. 실제로 에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