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 타히보 나무 내부 수피를 채취한 재료

타히보
쿠팡 골드박스

1. 타히보 소개

타히보는 브라질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타히보 나무의 내부 수피를 채취한 것을 말한다. 브라질 원주민들이 아주 오랫동안 타히보를 감염, 발열, 위장 장애 등 치료에 사용해왔다고 한다. 최근에는 타히보의 NQ801이라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것은 암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2. 성분

타히보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성분이 존재한다.

 

①폴리페놀 :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은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②베라-라파콘 :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③미네랄 : 철분, 칼슘 등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④비타민 : 특히 비타민 C, E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

 

 

 

3. 효능

타히보는 감염, 발열, 위장 장애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이 되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나 서두에서 밝혔다시피 암에 유의미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 특히나 암세포의 복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나 유방암, 대장암, 폐암, 췌장암, 전립선암에 유의미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연구는 더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된다.

 

4. 부작용

타히보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과다 섭취하면 복통, 쓰라림을 겪을 수도 있고 이를 동반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저혈압인 사람들도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5. 섭취방법

타히보는 대체로 차로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널리 알려졌다. 그리도 추출액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는 티백과 추출액으로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가장 무난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다.

 

타히보는 하루 권장량이 5~6g 정도이며 식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6. 구매

가격 : 12,550원

 

티백으로 만들어내서 타히보의 맛과 향을 자연 그대로 담아냈다. 원재료 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만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따뜻한 물, 차가운 물 가릴 것 없이 타히보를 우려내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타히보 구매

 

타히보타히보

7. 마무리

타히보는 아직도 많은 연구가 필요한 영역에 있는 식품이라고 한다. 현재까지 알려진 것 외에도 추가적으로 다양하고 명확한 결과물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잠재력 높은 식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현재 타히보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양한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 상태고 가격 또한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라 하루에 한잔정도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다.

 

차 한잔에 암 예방을 한다는 마음으로 다 같이 마셔봤으면 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죽력 : 대나무를 구울때 흘러내린 대나무 진액

1. 죽력이란? 죽력은 대나무에서 얻을 수 있는 진액을 말한다. 맑고 탁한 노란색을 띠며 점성은 끈끈한 편이다. 대나무의 마디줄기를 불로 굽다 보면 마디 안쪽에서 진액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