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의 날 : 회계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위해 정한 법정 기념일

회계의 날
쿠팡

회계의 날 소개

회계의 날은 매년 10월 31일로, 회계 투명성과 가치와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날이다. 회계 투명성이 올라가면 잠재적인 경제 성장률과 부족한 일자리가 늘어난다. 이를 신뢰로 인해 계약의 증가와 계약 이행을 위한 인력보충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회계의 날에는 회계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표창을 주고 그들의 노고를 치하한다.

 

 

 

회계란?

회계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보고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의사결정과 투자. 경제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이다. 회계의 투명성과 정확성은 기업의 신뢰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 기반이 되어주며, 나아가서는 사회 전반의 경제적 발전을 촉진시키는 요소로 작용된다.

 

 

 

역사

회계의 날은 2917년 10월 31일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전부계정법률이 공포되면서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2018년 1월 1일 제1회 회계의 날을 기념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2021년 3월 31일 국회는 회계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는 법률을 통과시켰고, 이에 따라 2021년부터 10월 31일 날로 회계의 날은 법정기념일로 지정하고 기념하고 있다.

 

목적

회계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기고 회계인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그리고 회계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결집시켜서 회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목적으로 회계의 날이 만들어졌다.

 

행사

회계의 날에는 회계의 날 기념식을 통해 회계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회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그 와에 회계의 날을 기념하고 사명감을 고취시키는 한마음대회, 회계 관련 주요 인사를 초청해서 좋은 이야기를 듣는 강연을 하기도 한다.

 

영상

2021년 회계의 날 기념식 행사 동영상이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영상을 통해 어떻게 회계의 날을 기념식이 진행되는지 보면 되겠다.

 

회계의 날회계의 날

마무리

사실 일반 국민들은 회계의 날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의 거의 없다고 무방할 정도로 무관심한 편이기는 하다. 심지어 글을 쓰는 나조차도 오늘 회계의 날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조사를 했으니 말이다. 그렇기에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회계의 날이 있다는 것 정도라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방자치의 날 : 지방자치에 대해 국민적 관심과 성과를 공유하고자 제정한 법정기념일

지방자치의 날 소개 지방자치의 날은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정된 기념일이다. 2012년부터 제정된 후로 매년 10월 29일을 기념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