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날 : 소상공인에 대한 국민 의식의 제고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정한 법정기념일

소상공인의 날
쿠팡

소상공인의 날 소개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 주민과의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지정된 날이다. 그리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1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역할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휘를 향상해서 그들이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도운다. 그리고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을 통해서 지역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통해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지역 경제에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 경제 주체

소상공인은 작은 규모의 사업체를 운영하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주체다. 전체 고용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GDP는 20% 이상을 창출해내고 있다. 한마디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서 사회적으로 기여한다는 것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

 

지원 정책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필요하다.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서 금융지원, 세금감면, 인건비 지원 등의 정책은 그들이 자립하고 운영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이 될 것이다, 더불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기술 지원과 마케팅 지원 등의 정책도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행사

소상공인의 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열리는 소상공인의 날의 최대 축제다. 여기에는 소상공인 업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리고 그 외 각 지역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①기념식 :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는 기념식에는 그들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사람들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된다.

 

②소상공인 제품 판매부스 운영 : 소상공인이 직접 만들어 낸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③시민참여 이벤트 : 각지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상공인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킨다.

 

④축하공연 : 가수와 댄스팀 등의 축하공연은 소상공인의 날에 대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상

 

소상공인의 날소상공인의 날

마무리

우리나라의 경제의 중추돌은 소상공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역할에 대해서 이해하고 인식하고, 필요에 따라 그들에게 지원을 통해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본다. 아직까지 소상공인들은 대기업과 비교를 하면 경쟁력이 턱없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고 방치를 시킨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발전을 저해시키게 된다.

 

소상고인에 대한 인식과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는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점자의 날 : 시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점자가 만들어진 기념일

점자의 날 소개 점자의 날은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를 신장하고, 점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1926년 11월 4일 송암 박두성 선생과 제자들이 모여 한글 점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