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를 통해서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조회하고 발급받기

생활기록부 조회
쿠팡

생활기록부 조회 열풍

최근에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본인의 생활기록부를 조회해서 인증하는 것이 열풍이다. 생활기록부 조회를 통해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뒤돌아보고, MBTI와 같은 수단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남들에게 알리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기재사항

생활기록부에는 당신이 학생으로서 학교생활을 했을 때의 학업 성취도를 기록한 문서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기재되어 있다.

 

①인적사항 : 당신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②학적사항 : 당신의 입학, 졸업, 전학사항 등의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③출결상황 : 당신의 출석, 결석, 지각, 조퇴 등이 적혀있다.

 

④수상경력 : 당신의 수상했던 대회에서의 상이나 행사의 이름, 등급 등의 정보가 나온다.

 

⑤자격증 인증 취득상황 : 취득했던 자격증이나 인증의 종류, 취득일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⑥진로희망사항 : 미래의 진로에 대한 희망과 부모님의 희망, 그리고 희망하는 사유등이 기록되어 있다.

 

⑦교과학습발달상황 : 교과목별로 성적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등을 볼 수 있다.

 

⑧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학생의 행동 특성과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선생님의 종합적인 의견이 작성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생활기록부를 조회하는 이유가 바로 이 부분 때문이다. 여기의 한두 문장으로 선생님이 적어놓은 부분을 통해서 자신의 어릴 적 성격을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회 및 발급방법

정부 24에서 생활기록부를 조회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①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②회원가입 및 간편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한다.

 

③검색창에 '생활기록부'를 검색한다.

 

④학교생활기록부(초, 중, 고)와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 학적부증명 목록에서 학교생활기록부(초, 중, 고)를 선택한다.

 

⑤발급신청을 클릭한다.

 

⑥본인인증을 통해서 발급을 신청하면 끝난다.

 

생활기록부 조회 및 발급받기↑

 

생활기록부 조회

유의사항

2003년도 이후의 졸업생들만 조회와 발급이 가능하며 그전에 졸업한 사람들은 확인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2003년 이전 졸업생은 자신의 생활기록부를 확인하려면 해당 학교를 찾아가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생활기록부를 출력하기 전에 먼저 PDF파일로 다운로드하고 출력하면 추후에 다시 발급받을 필요 없이 PDF파일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큰바다딱정벌레 : 랍스타보다 비싸다는 바다 바퀴벌레

큰바다딱정벌레 소개 큰바다딱정벌레는 해안 지역이나 바다 근처에서 서식하는 작은 바다 생물이다. 주로 조개껍질이나 바닷물 속에서 발견되며, 작고 평평한 체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바닷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