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스토리지 : 창고와 같은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

셀프스토리지

셀프스토리지 소개

셀프스토리지는 셀프서비스 스토리지(self-service storage)의 줄임말로 창고 등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 물류창고와는 달리 도심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고, 소규모로도 운영이 되기 때문에 필요한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다.

 

 

 

목적

주로 1인가구나 소규모 기업 등 본인의 쓰고 있는 공간이 빡빡하거나 부족할 경우 셀프스토리지를 이용하는 편이다. 이사나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 집이나 사무실의 공간이 부족할 경우, 시즌별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보관하고 싶을 경우, 취미용품이나 레저용품등을 보관하고 싶은 경우에도 셀프스토리지를 이용할 수 있다.

 

 

 

장점

셀프스토리지는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보안 시스템이 아주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분실이나 도난등의 위험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사용자가 보관하려는 물건의 종류와 특성에 맞게 적절한 보관방법을 찾아준다.

 

고려사항

셀프스토리지는 이용할 때는 보관할 물건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적합한 크기의 셀프스토리지 유닛이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보관기간을 고려해서 계약기간을 월단위로 할 것인지, 연단 위로 할 것인지도 결정해야 한다.

 

요즘에는 셀프스토리지 업체가 많기 때문에 보안시스템을 확인하고 본인의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해 줄 수 있는 업체인지 잘 골라서 선택해야 할 것이다.

 

사용료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필요한 기간이나 공간 그리고 업체에 따라서 사용료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1개월 단위로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료는 1개월 기준으로 최소 만원에서 최대 수십만 원까지도 나온다.

 

그리고 셀프스토리지 바닥면적 중윗값은 1.32㎡에 월 명목임대료 12만 원 수준이다. 이는 우체국 박스 5호 기준으로 최대 36개까지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겠다.

 

미니창고 다락 소개

미니창고 다락 홈페이지 바로가기↑

 

미니창고 다락은 국내 셀프스토리지 1위 업체다. 다락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각 지점마다 다양한 크기의 보관 공간을 제공한다. 셀프스토리지는 업체의 신뢰와 안전이 가장 중요한데, 해당 측면으로 따지면 현재 국내 셀프스토리지 중에선 단연 최고라는 건 부인할 수 없는 것 같다.

 

①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미니창고 다락 - Google Play 앱

개인 맞춤형 보관서비스 미니창고 다락

play.google.com

 

②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미니창고 다락

‎매일 넓게 사는 즐거움 미니창고 다락 미니창고 다락은 좁은 주거,업무 공간으로 불편을 겪는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개인 맞춤형 보관 서비스입니다. 미니창고 다락을 이용하고 라

apps.apple.com

 

셀프스토리지셀프스토리지

마무리

셀프스토리지는 최근에 1인가구가 워낙 증가하고 더불어 재택근무까지 활성화되면서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셀프스토리지 업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는 곧 경쟁력 강화를 통해서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불황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수 있는 아이템으로도 주목받아 부동산업계의 틈새시장을 넘어 블루오션으로 떠오를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쿠팡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정부24를 통해서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조회하고 발급받기

생활기록부 조회 열풍 최근에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본인의 생활기록부를 조회해서 인증하는 것이 열풍이다. 생활기록부 조회를 통해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뒤돌아보고, MBTI와 같은 수단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