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 볼보 산하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중형급 SAC 전기차

폴스타 4
쿠팡

폴스타 4 소개

폴스타 4는 스웨덴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폴스타에서 개발한 전기 SUV를 말한다. 폴스타의 가장 최신 모델이며, 쿠페와 SUV, 크로스오버의 특성을 모두 갖추고 아주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2023년 4월 18일 상하이 모터쇼에서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으며, 11월부터 중국 항저우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서 2024년에 본격적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폴스타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관 디자인

폴스타 4는 전면부에 폴스타 고유의 듀얼 블레이드 프런트 라이트가 돋보인다. 날카로운 전면부 라인을 기점으로 하여 상하로 분할된 조명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으로 보이며 전기차의 이미지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측면부는 쿠페형 SUV의 특징인 아름다운 곡선이 돋보이며, 프레임리스 도어가 탑재되어 프리미엄 차량임을 한눈에 드러낸다.

 

마지막으로 후면부는 전면부와 똑같이 듀얼 블레이드 리어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고, 트렁크 도어 상단에는 스포일러가 장착이 되어 있다.

 

 

 

폴스타 4폴스타 4

실내 디자인

실내에는 스포츠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스포츠 시트와 조종석의 느낌을 내기 위해 센터 콘솔이 존재한다.

 

그리고 15.4인치의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어와 10.2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이 있다.

 

마지막으로 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해 실내에는 재활용 소재가 다수 적용이 된 것이 특징이다.

 

성능 및 사양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프리미엄 SEA(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차량의 길이는 4839mm, 너비 2139mm, 높이 1544mm, 휠베이스는 2999mm이다.

 

폴스타 4는 제로백이 3.8초 만에 도달하고, 모델은 듀얼 모터 트림과 싱글 모터 트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분류 싱글 모터 트림 듀얼 모터 트림
최고 출력 170kw 300kw
최대 토크 330Nm 660Nm
최고 가속 160km/h 205km/h
가속 성능 7.4초 4.7초
예상 가격 9400만원 1억400만원

 

편의사양

①에어 서스펜션 : 주행 상황과 도로 상태에 따라서 차량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다.

 

②플러스 패키지 : 나파 가죽 시트,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③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넓은 시야감을 제공해 주고, 실내 공간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④파일럿 보조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충돌 회피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영상

 

폴스타 4폴스타 4

마무리

폴스타 4는 중국 내수 물량은 중국 충칭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고,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물량은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부산공장에서 양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전해졌다. 폴스타의 디자인 철학인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고급스러운 전기차가 조금 있으면 우리들 앞에 나타날 것이다.

 

보다 친환경적이고 보다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폴스타 4는 꼭 기대에 충족하는 멋진 차량으로 출시되길 기원해 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K5 페이스리프트 : 국내 중형 세단을 책임지는 기아의 자존심

K5 페이스리프트 소개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에서 생산하는 중형세단인 K5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K5는 2010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고, 이후 2013년과 2016년에 두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그리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