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페이스리프트 : 국내 중형 세단을 책임지는 기아의 자존심

K5 페이스리프트

K5 페이스리프트 소개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에서 생산하는 중형세단인 K5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K5는 2010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고, 이후 2013년과 2016년에 두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그리고 2023년에 다시 한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게 된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크게 디자인이 변화되었고,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강화되었으며, 파워트레인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겠다.

 

 

 

외관 디자인

①전면부 디자인 : 심장박동을 연상케 하는 주간주행등을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적용했다. 그리고 그릴의 패턴과 안개등의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이 되었다.

 

②측면부 디자인 :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③후면부 디자인 :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표창과 번개를 연상하게 만드는 LED로 적용이 되었다.

 

내부 디자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그리고 대시보드와 도어트림 등에 가죽과 우드그레인 등의 고급소재가 적용이 되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전자식 변속기 등을 기본으로 적용시켰고 운전자와 승객에게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다양한 편의 사양이 추가가 되었다.

 

K5 페이스리프트K5 페이스리프트

파워 트레인

2.0 가솔린 스마트스트림 G2.0엔진, 6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
1.6 가솔린 터보 스마트스트림 G1.6 T-GDi엔진, 8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f·m
2.0 하이브리드 스마트스트림 G2.0 HEV엔진, 6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f·m
2.0 LPi 스마트스트림 L2.0엔진, 6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146마력, 최대토크 19.5kgf·m

 

안전 및 편의사항

①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주행 중 전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가 되면 경고 및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서 충돌을 예방해 준다.

 

②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주행 중 차로를 이탈할 위험을 감지하면 경고 및 스티어링 휠 조작을 통해서 차로를 유지시켜 준다.

 

③운전자 주의 경고 : 주행 중에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피로하거나 주의가 산만해질 경우에 직접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한다.

 

④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주행 중 일정한 속도로 주행을 유지하며, 앞차와의 거리를 직접 조절하고 주행을 보조한다.

 

⑤고속도로 주행 보조 : 고속도로에서 주행을 할 때 차로 유지와 차선 변경을 보조하여 운전자의 주행을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만들어준다.

 

가격

①2.0 가솔린 : 2,784만 원 ~

 

②1.6 가솔린 터보 : 2,868만 원 ~

 

③2.0 가솔린 하이브리드 : 3,326만 원 ~

 

해당 가격은 기본 가격이며 옵션 추가에 따라서 가격은 상승한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 폭이 넓고, 연비와 성능을 개선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여놨다. 지역과 딜러에 따라서 가격은 또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할 때 충분한 검토와 비교는 필수로 해야 할 것이다.

 

기아자동차 K5 페이스리프트 정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상

 

평가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K5의 디자인과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모델로, 출시 이후 주행성, 디자인, 거주성, 품질 등의 부분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을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실내의 변화가 눈에 띄는 만큼, 기존 K5를 고려하던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일부 소비자들은 외관의 변화가 기존 K5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지적을 하고 있고, 가격이 소폭 인상된 만큼 가성비 측면에서는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있을수 있다.

 

K5 페이스리프트K5 페이스리프트

마무리

K5 페이스리프트는 미래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사양까지 적용시켜 상품성 전반이 강화가 되었다. 기존 국내 중형세단시장에서 넘버원의 자리를 구축하고 있던 K5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더욱더 경쟁력 있는 모델로 자리를 굳건히 할 것으로 보인다.

 

 

 

 

EV9 : 기아의 준대형 전기 SUV

EV9 소개 EV9은 2023년에 공개된 기아의 준대형 전기 SUV 차량이다. 아이오닉 5와 EV6, 그리고 형제차인 아이오닉 7처럼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EV 모델들과 같은 E-GMP를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

ordinarypersons.tistory.com

 

테슬라 사이버트럭 : 미래에서 온듯한 테슬라의 풀사이즈 전기 픽업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소개 테슬라 사이버트럭(Tesla Cybertruck)은 테슬라에서 개발한 전기 픽업트럭을 말한다. 최초로 2019년 11월 21일에 공개되었으며, 2023년 11월에 첫 번째 차량 인도를 시작으로 정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