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 기아의 준대형 전기 SUV

EV9

EV9 소개

EV9은 2023년에 공개된 기아의 준대형 전기 SUV 차량이다. 아이오닉 5와 EV6, 그리고 형제차인 아이오닉 7처럼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EV 모델들과 같은 E-GMP를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차량 중에 대형 SUV 전기차는 유일무이 최초의 차량이라 공개 당시부터 세간의 주목을 끌었던 차량이다.

 

 

기아 - Movement that inspires

기아 공식 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승차감 좋고 연비 좋은 기아의 승용, RV, 하이브리드의 다양한 라인업 및 사진, 제원을 확인 하세요.

www.kia.com

 

 

 

외관

EV9는 기존의 대형 SUV의 틀을 깨부수고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를 통해서 기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전면부는 기아의 'ᄂ' 모양의 직선을 강조한 LED 주간 주행 등이 적용되어 있으며, 타이거 페이스 그릴을 적용시켰다. 그리고 측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티딩이 적용되어 있으며, 창문이 크게 디자인되어 있어 개방감이 아주 좋아 보인다. 마지막으로 후면부는 스타맵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측면과 마찬가지로 창문이 크게 디자인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큼지막하면서도 시원시원하게 디자인을 뽑아놨다.

 

 

 

 

실내

EV9 EV9

EV9의 실내에는 센터패시아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 그리고 조수석 쪽까지 총 3개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차량의 실내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듀얼 무드램프가 적용되었다.

 

EV9는 다양한 시트 구성을 갖췄는데, 기본적으로 7인승의 기본 시트와 6인승의 세 가지 시트가 존재한다. 6인승 기본 시트와 2열을 180도 및 90도로 돌릴 수 있는 독립 스위블 시트, 편하게 쉴 수 있는 2열 독립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가 있다. 또한, 대형 SUV 답게 아주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 전장은 5,010~5,015mm, 전고는 1,755~1,780mm, 전폭은 1,980mm, 축거는 3,100mm로 매우 큼지막하다.

 

특징

EV9는 전기차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기 때문에 2열과 3열을 평평하게 접을 수 있어서 차박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그리고 그 외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배터리 : SK온의 99.8 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②주행거리 : WLTP 기준 1회 충전 시 542km의 주행거리를 달릴 수 있다.

 

③듀얼 모터 설정 : 4륜 구동 기능을 제공하는 듀얼 모터 설정을 제공한다.

 

④GT라인 : 기아 EV9의 트림 중 하나인 GT라인은 최고출력 283kW, 최대토크 700Nm를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3초 만에 도달할 수 있을 정도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안전사양

EV9는 첨단 안전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였다.

 

①고속도로주행보조 : 기아 EV9은 고속도로주행보조를 적용하여 고속도로에서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준다.

 

②안전 하차 보조 : 안전 하차 보조를 적용하여 정차 후 사람이 내릴 때 후방에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한다.

 

③차일드 락: 기아 EV9은 차일드 락이 적용되어 있어 후측방에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차일드락이 잠긴다.

 

④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를 통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는지 여부를 파악한다.

 

⑤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전방 충돌 방지 보조를 적용하여 주행 중 앞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한다.

 

⑥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기아 EV9은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를 적용하여 주행 중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한다.

 

⑦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를 적용하여 후진 시 후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하거나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가격

에어(7인승) 7,880만원
어스(7인승) 9,670만원

EV9는 전기차 보조금을 일정 부분 받을 수 있으며, 지역에 따라서 보조금의 금액은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이 변동될 수 있다.

 

영상

 

EV9 EV9

마무리

기아 EV9은 국산 최초의 대형 전기 SUV로서 전기차 시장에서 기아의 입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거기다 최근 유럽에서는 전기 SUV차량 중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평가받기까지 했기에 EV9의 가치는 점점 더 올라가고 있는 추세다. 요즘 사람들은 차를 구매함에 있어서 안전성을 가장 고려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EV9 만 한 차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최근에 유럽과 미국에서는 엄청난 호평과 판매를 하고 있지만 국내에선 비싼 가격 때문에 부진을 겪고 있는 Ev9이 비싼 가격을 대폭 할인시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 받고 있는 상황이기에 대형 전기 SUV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이 구매의 적기라고 생각한다.

 

 

 

※세상에 어떻게 이런 말도 안 되는 차가 나올 수 있을까? 최소 100년 전 미래세계에서 온듯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궁금하다면?

 

테슬라 사이버트럭 : 미래에서 온듯한 테슬라의 풀사이즈 전기 픽업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소개 테슬라 사이버트럭(Tesla Cybertruck)은 테슬라에서 개발한 전기 픽업트럭을 말한다. 최초로 2019년 11월 21일에 공개되었으며, 2023년 11월에 첫 번째 차량 인도를 시작으로 정

ordinarypersons.tistory.com

 

※볼보의 전기차를 보조금 지급받아서 3천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고??! 거짓말 아닌가??

 

볼보 EX30 : 볼보에서 출시한 소형 전기 SUV

볼보 EX30 소개 볼보 EX30은 볼보에서 출시한 소형 전기 SUV를 말한다. 2023년 11월 28일에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공개된 볼보 차량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가진 순수 전기차로 알려져 있다. 지리자동차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