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윈터페스타 : 세상에 없던 빛으로 서울을 물들인다

서울윈터페스타

서울윈터페스타 소개

서울윈터페스타는 '세상에 없던 빛, 서울을 물들인다'라는 주제로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 광화문광장, DDP, 청계천, 세종대로, 서울광장, 보신각 등 주요 관광지 7곳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를 말한다.

 

 

 

축제 정보

축제기간 : 2023년 12월 15일(금) ~ 2024년 1월 21일(일)

장소 기간 행사
광화문광장 12.15.(금)~’24.1.21.(일) 서울라이트 광화문,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마켓
열린송현녹지광장 송현동 솔빛축제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
DDP 12.21.(목)~12.31.(일) 서울라이트 DDP, 서울콘(~’24.1.1.)
보신각 12.31.(일)~’24.1.1.(월) 제야의종 타종행사
세종대로 카운트다운 행사 ‘자정의 태양’
서울광장 12.22.(금)~’24.2.11.(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주제

서울시에서 기존에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던 행사들을 '빛'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통일하고, 기간을 맞추어 함께 진행한다. 서울의 주요 관광지 7곳에서 다양한 빛과 조명 기술을 활용하여 세상에 없던 빛으로 서울을 물들일 것이다.

 

서울윈터페스타서울윈터페스타

주요 프로그램

①서울라이트 광화문 :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대형 LED 조형물과 미디어 아트쇼를 말한다. 광화문 100년의 역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②서울라이트 DDP : DDP에 설치된 대형 LED 조형물과 미디어 아트쇼다.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한다.

 

③송현동 솔빛축제 : 송현동 열린 녹지광장에서 열리는 빛축제에서는 솔빛으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과 미디어 아트쇼를 감상할 수 있다.

 

④서울 빛초롱축제 : 청계천을 따라 조성된 빛축제로서, 다양한 모양의 빛초롱과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한다.

 

⑤자정의 태양 : 세종대로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일컫는다.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⑥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서울광장에 설치된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주요 소통채널

라이브서울 바로가기↑
서울시 팟캐스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영상

 

서울윈터페스타서울윈터페스타

마무리

서울윈터페스타를 통해서 서울의 겨울 관광을 활성화시키고 문화·예술·관광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더불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시키고 이를 통해서 서울을 찾는 관광객수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빛'을 모티브로 삼아 화려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겨울 이미지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서울 윈터페스타는 춥지만 즐거운 겨울을 약속하는듯하다.

 

 

 

 

정부24를 통해서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조회하고 발급받기

생활기록부 조회 열풍 최근에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본인의 생활기록부를 조회해서 인증하는 것이 열풍이다. 생활기록부 조회를 통해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뒤돌아보고, MBTI와 같은 수단

ordinarypersons.tistory.com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 청년의 신체건강지원을 통해 삶의 질의 향상시키는 서비스

1.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소개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보건복지부에서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증진과 그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든 사업이다. 청년들은 해당 서비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