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백서 : 영계 탐정 유스케가 펼치는 액션 판타지 스토리

유유백서

유유백서 소개

유유백서는 일본의 만화가 토가시 요시히로가 그린 액션·오컬트 만화다. 1990년부터 1994년까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으며, 총 19권의 단행본으로 출간 및 완간되었다. 그 후 엄청난 인기로 인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방영되었으며, 최근에는 웹드라마까지 방영되고 있다.
 

 
 

줄거리

주인공인 중학생 유스케는 우연히 길 가던 아이를 구하려다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된다. 하지만, 영계의 법칙에 따라 유스케는 영계 탐정의 조건으로 다시 부활하게 된다. 유스케는 영계 탐정으로서 다양한 요괴들과 싸우며 성장하게 되고, 마침내 자신의 진정한 정체와 목적을 알게 되는데......
 
 
주인공인 유스케는 영계 탐정으로써 다양한 사건들을 만나 해결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그려냈다.
 

 
 

등장인물

①유스케 우라베치 : 유유백서의 주인공. 어린아이를 구하려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지만, 영계 탐정의 조건으로 부활하게 된다.
 
②쿠와바라 도우무 : 유스케의 친구. 요괴를 퇴치하는 사무라이로, 유스케와 함께 다양한 모험을 한다. 인간과 요괴의 피가 반반씩 섞인 반요다.
 
③히에이 : 빙설요괴의 후손. 강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감정을 표현하는 데 서툴다.
 
④쿠로코: 요괴의 영혼을 봉인하는 소년. 유스케의 동료가 되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한다.
 
⑤코엔마 : 영계를 다스리는 염라대왕의 아들이다. 영락없는 아기모습으로 공갈꼭지를 물고 다닌다. 하지만 실제나이는 700살이다.
 

유유백서유유백서

특징

①유유백서는 배틀물과 학원물의 요소를 적절히 조화시킨 작품이다. 유스케와 그의 친구들은 요괴들과 싸우는 동시에 학교 생활도 병행한다. 이러한 설정은 유유백서에 다양한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②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마구마구 등장하는데, 유스케, 쿠와바라, 히에이, 쿠로코 등은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③유유백서는 유머와 감동을 적절히 섞인 작품이다. 유스케와 그의 친구들의 활약은 독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그들의 성장 과정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낸다.
 

인기

유유백서는 일본에서 단행본 누계 발행 부수 7,800만 부를 돌파했는데 20권도 채 안 되는 19권으로 이 정도의 판매를 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기록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1992년부터 1994년까지 방영되어 평균 시청률 20%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어냈다.
 
유유백서는 게임, 소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직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 인기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전역은 물론 미국과 남미에서까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1996년부터 2000년까지 SBS에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으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유유백서 시작부터 완결까지 내용은 한 시간 분량으로 정리하여  설명한 영상이다.

 

드라마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유유백서 실사화 드라마가 개봉했다. 유유백서를 만화나 애니메이션으로 본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올지 모르겠다.

 

유유백서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선행을 하다가 목숨을 잃은 불량 청소년 우라메시 유스케. 영계 탐정으로 발탁돼 요괴 범죄자가 연루된 사건들을 수사한다.

www.netflix.com

 

유유백서유유백서

마무리

잘 만든 만화는 정말 오랫동안 사랑받는다고 생각한다. 내가 20년, 30년 전에 봤던 드래곤볼과 슬램덩크는 아직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방영 중이고 슬램덩크 같은 경우에는 최근에 극장개봉해서 많은 사람들이 감동받고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유유백서도 이와 결을 같이 하는 만화라고 볼 수 있겠다.
 
우리나라도 이와 같은 만화는 나올 수 없는 걸까? 아니다. 아기공룡둘리나 검정고무신, 날아라 슈퍼보드 같이 예전에는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은 주는 만화가 존재했지만 유지하는 데는 실패해서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말았다. 그래서 일본의 유지력에 부럽기도 하고 우리의 만화현실이 안타깝기도 하다.
 

 
 

이재 곧 죽습니다 : 이재의 12번의 죽음과 삶을 통한 인생환승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소개 이재 곧 죽습니다는 대한민국의 TVING 오리지널 드라마다. 2023년 12월 15일에 공개되었으며,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이버 웹툰인 '이제 곧 죽습니다'를 원작으로 한 드

ordinarypersons.tistory.com

마에스트라 : 프랑스 드라마 '필하모니아'를 원작으로 한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 소개마에스트라는 2023년 12월 9일부터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로,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차세음'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