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쿨포스쿨 : 독특하고 개성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화장품 브랜드

투쿨포스쿨

투쿨포스쿨 소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그 무리 속에서 너무 멋진'이라는 뜻을 가진 화장품 브랜드다. 그들의 브랜드 철학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은 개성 있고 재미있으며 다른 제품과는 차별성을 가진 화장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징

지점 이름을 단순히 매장이 아닌 '지역명+작업실'로 부르며, 작업실 매장에는 빈티지스러운 인형, 인형 다리나 미술도구, 비커 같은 과학 실험 도구들로 매장을 그로테스크하게 꾸며놓았다. 큰 아크릴 통에 든 인형 등 소품들은 장식용이 아니고 구매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투쿨포스쿨은 기존 화장품 브랜드와는 다른 독특하고 개성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붕어빵 틴트, 프로타주 펜슬,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등은 투쿨포스쿨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특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투쿨포스쿨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을 것이다.

 

 

 

투쿨포스쿨투쿨포스쿨

브랜드 라인

1) 메이크업 라인

①다이노플라츠 : 민트색과 백색으로 구성된 패키지에 공룡과 거리가 그려져 있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의 패키지가 포인트다.

 

②아트 클래스 : 화방에서 볼 수 있는 전통적 화구들과 색채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다. 메이크업 브러시, 거울 등의 도구와 각종 색조 화장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 회사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셰이딩 제품 '아트 클래스 바이 로댕'이 바로 이 라인이다.

 

③글램 락 : 글램 락 장르의 음악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대담한 색상의 립스틱, 아이라이너, 아이섀도 등의 색조 화장품이 존재한다.

 

④체크 : 스쿨룩 모티브의 브랜드로서 화장품의 모든 패키지가 교복 같은 체크무늬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틴트 제품이 많이 존재한다.

 

⑤아티파이 : 투쿨포스쿨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는 브랜드다. 독일의 일러스트레이터 Anke Weckmann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했다. 대부분 따뜻한 색감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의 포장이며, 투쿨포스쿨의 베스트셀러이자 남자 근육 몸이 그려진 장조지롱 선블록이 아티파이 제품이다.

 

2) 스킨케어 라인

①룰스 오브 스킨 : 룰스 오브 XX라는 작명으로 기능성 토너, 크림, 팩 등을 판매 중에 있다.

 

②모로코 : 모로코 가슬을 이용한 지성·트러블 팩, 스크럽, 클렌저 제품이 있다.

 

그 외 에그, 캐비어 라임, 핑크 솔트, 펌킨 등의 스킨케어 라인이 존재한다.

 

인기 상품

①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섀이딩 : 붉은 기를 배제한 뉴트럴 컬러가 장점인 섀이딩 제품이다. 아무렇게나 발라도 얼룩이 전혀 지지 않고 어떤 피부톤과도 어울려서 큰 인기가 있다.

 

②TAG 듀얼멀티쉐딩 2호 모노쿨 : 쉐딩 2종 중 하나로, 쿨톤에게 어울리는 노란끼가 빠진 색상으로 인기가 높다.

 

③아트클래스 프로타주 펜슬 : 1호 샤이닝 리넨은 웜톤분들에게 추천하는 애교 살 섀도 용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④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에어 : 가벼운 느낌의 파운데이션으로 화장하지 않은 것처럼 가벼운 느낌을 준다.

 

⑤체크 틴트 : 립글로스와 틴트가 합쳐진 듯한 느낌의 틴트다. 유리알 광택과 맑은 발색으로 인해 평가가 높고 인기가 많다.

 

인기

투쿨포스쿨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부터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현재 전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2023년 매출액 기준으로 약 2,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10위권에 안착하는 등 점차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영상

 

 

 

 

투쿨포스쿨

동시대적 관점에서 장르나 컨셉에 갇히지 않은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www.toocoolforschool.com

 

투쿨포스쿨투쿨포스쿨

마무리

투쿨포스쿨은 앞으로도 독특하고 개성 넘치며 다양한 라인과 제품을 출시하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을 보이고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그들의 행보를 주목해 본다.

 

 

 

 

벤시몽 :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랑스의 국민 운동화

벤시몽 소개 벤시몽은 프랑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1979년 프랑스 브장송에서 설립된 벤시몽은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편안한 디자인으로 아주 유명하다.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족경영으로

ordinarypersons.tistory.com

 

니토리 : 일본판 니케아라 불리는 인테리어 및 가구 기업

니토리 소개 니토리는 일본의 가구 및 인테리어 업체 브랜드다. 이들의 주력 상품군은 생활 잡화 및 가구다. 캐치프레이즈가 "오! 가격 그 이상, 니토리"이며, 1967년 삿포로시에 니토리 아키오라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