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 곧 죽습니다 : 이재의 12번의 죽음과 삶을 통한 인생환승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이재 곧 죽습니다 소개

이재 곧 죽습니다는 대한민국의 TVING 오리지널 드라마다. 2023년 12월 15일에 공개되었으며,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이버 웹툰인 '이제 곧 죽습니다'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이제 곧 죽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생은 실패다.죽음과 함께 시작된 13번의 새로운 삶

comic.naver.com

 

 

 

정보

제목 이재, 곧 죽습니다
원작 이원식, 꿀찬의 네이버 웹툰 '이제 곧 죽습니다'
장르 판타지, 환생, 액션, 스틸러, 로맨스, 느와르
제작사 SSL, 사람엔터테인먼트
시청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서인국, 박소담 外
스트리밍 티빙 바로가기↑

 

 

 

등장인물

이재 곧 죽습니다 인물

①최이재(서인국) : 7년 간 취업 실패를 거듭한 끝에 삶의 의지를 잃은 인물. 흙수저로 태어나 삶의 쓴맛만 줄곧 보다 죽음 이후 잔혹한 심판을 받게 된다.

 

②죽음(박소담) :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에게 12번의 삶과 죽음이라는 심판을 내린 미스터리한 존재.

 

③박태우(김지훈) : 태어날 때부터 부족함 없이 자라나 귀티가 몸에 베여 있는 태강그룹의 첫째 아들이자 대표 이사. 회사 안에서는 젠틀한 이미지로 직원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④박진태(최시원)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할아버지가 만든 태강그룹의 둘째 아들로 다이아몬드 수저를 물고 태어난 재벌 3세다. 어린 시절부터 정원과 수영장, 전용기쯤은 다들 집에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부유하게 자란 덕에 '돈이면 다 된다'는 말을 온몸으로 체감하며 살고 있다. 이렇게 평탄한 삶처럼 보이지만 박진태에게도 피할 수 없는 경쟁 상대가 존재한다. 2살 터울의 친형 박태우와는 태어난 순간부터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것. 인생의 승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형 박태우만 이기면 된다는 규칙을 깨달은 박진태는 태강그룹을 차지하고자 승부욕을 불태운다.

 

⑤송재섭(성훈)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위험에 도전하는 인생을 살아온 익사이팅 스포츠 선수.

 

⑤권혁수(김강훈)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또래보다 키가 많이 작은 데다가 조심스러운 성격 때문에 학교 일진들의 표적이 된 인물. 선생님과 반 친구들의 방관 속에서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며 하루하루 지옥 속에서 살아가던 중 위험한 결심을 하게 된다.

 

⑥이주훈(장승조)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의뢰인의 요구라면 어떤 것이든 해결해 주는 비밀조직의 해결사.

 

⑦조태상(이재욱)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가난한 집안 환경으로 인해 어린 시절부터 키워오던 꿈을 버린 격투기 선수 지망생. 별다른 목표 없이 살다 모종의 이유로 인해 교도소에 수감된 이후 출소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

 

⑧장건우(이도현)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잘생긴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는 모델. 그가 걷는 장소는 어디든 런웨이가 되며 언제나 여성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살고 있다. 특별한 재주나 별다른 목표 없이 얼굴이라는 재능 하나만으로 많은 돈을 벌며 순탄한 삶을 보내는 중이다.

 

⑨이지수(고윤정) : 최이재와 대학생 때부터 연애 중이었던 소설가. 최이재의 죽음 후 괴로움 속에 살아가던 이지수는 우연히 장건우와 마주치게 된다.

 

⑨정규철(김재욱) : 최이재가 환생한 인물.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자신에게 무언가 특별한 재능이 있다고 믿는 인물. 남들과 다른 심미안을 가진 그는 우연히 길에서 본 풍경에 깊은 영감을 얻어 화폭에 담아낸다. 이 그림은 해외에서 인간 내면 깊은 곳의 잔혹성을 표현했다는 호평과 함께 승승장구하고 있다.

 

⑩안지형(오정세) : 최이재가 12번째 환생한 인물. 아버지처럼 멋진 경찰이 되고 싶었지만 가족들의 걱정으로 인해 꿈보다 몸을 먼저 챙기게 된 형사.

 

줄거리

대학 졸업 후 5년째 취직도 안 되고 영차코인으로 연명하고 있는 31세 취준생 최이재(배우 서인국)는 당숙의 장례식에 갔다가 큰아버지의 오지랖에 그한테 욕설을 내뱉었다가 친척들한테 한 소리 듣고 한심한 작태에 질려 6년 만에 헤어진 여자친구조차 자신과 헤어지자 삶의 의욕을 잃고 자살을 시도하게 된다. 자살 후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에 초월적인 존재인 '죽음'(배우 박소담)에 의해 심판을 받게 되는데, 죽음은 최이재에게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만들며 그 속에서 진정한 삶의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최이재는 12번이라는 다양한 삶을 살아가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아가기 시작한다.

 

영상

 

원작과의 차이

①제목 변경 : 원작 웹툰의 제목은 '이제 곧 죽습니다'지만, 드라마의 제목은 남자 주인공인 최이재의 이름을 사용하여 중의적으로  '이재, 곧 죽습니다'로 변경했다.

 

②주인공의 변화 : 원작과는 다르게 주인공인 이재의 환경과 성격이 많이 각색됐다. 원작에서는 정말 지질하고 한심한 인물로 그려졌었지만. 드라마에서는 악착같이 삶의 대하고 사는 인물로 변경이 되었다.

 

③소설작가 이지수 : 원작에 등장하는 소설작가인 이지수가 드라마에서는 이재의 전여자친구로 각색되었다.

 

이재 곧 죽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는 웹툰으로 원작을 재미있게 본 입장에서 드라마는 어떻게 나올지 정말 기대를 하고 있는 작품이다. 완성도 높게 그려낼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해 줄 파급력이 있는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죽음을 통해서 새로운 삶과 그리고 이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으며 삶이 주는 가치를 다 같이 느껴볼 수 있는 감동과 여운이 진한 드라마를 한번 기대해 보도록 하겠다.

 

 

 

 

마에스트라 : 프랑스 드라마 '필하모니아'를 원작으로 한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 소개마에스트라는 2023년 12월 9일부터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로,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차세음'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ordinarypersons.tistory.com

 

치지직 : 네이버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

치지직 소개 네이버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 '치지직'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이는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치지직은 "'치지직하게 즐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