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 청년의 신체건강지원을 통해 삶의 질의 향상시키는 서비스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소개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보건복지부에서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증진과 그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든 사업이다. 청년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체중조절, 근육강화, 유연성 향상 등의 신체적인 개선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 등의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정보

정책 분야 복지, 문화 분야
지원 내용 3개월간 월 24만원 지원(10%는 본인이 부담)

- 유산소, 근력향상, 체력증진 등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
- 운동처방에 따라서 제공인력의 직접 지도하에 정기적인 운동관리
- 식단 관리 및 영양지도
- 자세 및 체형 교정 운동
운영 기간 2023년 3월 1일 ~ 2023년 12월 31일까지(10개월간 운영)
특이사항 지원 내용은 지역별로 상이할수 있다.

 

신청 자격

자격 연령 만 19세 ~ 34세까지
자격 몸무게 BMI지수가 23이상 18.5미만인 과체중이나 저체중 청년
학력 무관
취업 상태 무관
서비스 제공 절차 ①등록, 상담, 욕구 파악을 한다.

②기초의학검사 및 건강체력을 측정하고 평가한다.

③개인별 맞춤형 처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④개인별 서비스 효과를 모니터링한다.

⑤사후관리 진행한다.

 

신청방법

현재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상의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러 갈 때 꼭 신분증과 검사지를 챙겨서 제출하면 되겠다.(검사지는 행정복지센터 방문해서 직접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특이사항

해당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1회에 한하여 자시 재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2번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좀 더 궁금한 것이 있거나 자세히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전화상담은 1811-9876으로 문의하면 되겠다.(평일 09:00 ~ 18:00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플러스 친구 '온통청년'을 검색해서 카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도록 하자.

 

온통청년 홈페이지에서는 청년정책 정보 및 소식, 서비스 등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청년이라면 한번 방문해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확인해 보는 게 어떨까?

 

온통청년 홈페이지

 

마무리

세상 참 좋아졌다. 나라에서 약해지지 말고 운동하라고 지원을 해준다니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공짜로 하게 되면 목적이나 의지가 줄어들어서 효과는 미미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무조건 본인 돈을 들여서 운동을 하는 것이 낫다는 입장이긴 하지만, 이런 것은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관리를 받으면서 운동을 하고 싶어도 돈이 없어서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판다랭크 : 가장 쉬운 마케팅 트렌드 분석 플랫폼

판다랭크 소개 판다랭크는 이커머스 및 콘텐츠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유튜브 등의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채널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

ordinarypersons.tistory.com

 

정부24를 통해서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조회하고 발급받기

생활기록부 조회 열풍 최근에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본인의 생활기록부를 조회해서 인증하는 것이 열풍이다. 생활기록부 조회를 통해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뒤돌아보고, MBTI와 같은 수단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