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오리(Vuori) : 디자인보다 원단이 먼저인 운동 후에도 벗기 싫은 옷

뷰오리
쿠팡

1. 뷰오리 소개

뷰오리는 미국의 액티브웨어 브랜드다.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서 새로운 관점의 운동복을 선보이고 있는데, 핀란드언어인 '뷰오리'는 산을 뜻한다.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고자 이 같은 브랜드명을 채택하였다고 한다.

 

 

 

2. 성장

뷰오리는 현재 북미에서도 가장 핫한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액티브웨어계열의 옷은 이제껏 여성들이 주류였는데, 그 빈틈을 공략해 남성 액티브웨어 시장을 먼저 공략한 것이 빠른 성장세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를 계기로 액티브웨어 열풍에 올라타 큰 성장을 이룬 뷰오리는 현재 나이키와 룰루레몬의 대항마로 불릴 정도로 몸집을 키워냈다.

 

 

 

3. 특징

뷰오리의 모토는 디자인보다 원단이 먼저다. 운동 후에도 벗기 싫을 정도로 편안한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훌륭한 원단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다. 뷰오리의 옷들은 장식적 요소는 최대한 덜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그리고 운동광이 만든 운동복답게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입을 옷을 만들고 싶다는 것이 뷰오리의 쿠들라 대표의 말이다. 이런 뷰오리는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뷰오리뷰오리

4. 제품 라인

뷰오리에서 가장 판매가 잘되고 호평이 높은 제품라인은 다음과 같다.

 

①라운지 : 운동할 때, 일상생활 때 모두 착용하기 좋은 뷰오리의 대표 시그니처 라인이다.

②피트니스 : 운동할 때 더욱더 최적화시킨 라인이다.

③아웃도어 : 아우터, 패딩 등의 제품이 있는 라인이다.

④트래블&커뮤트 : 깔끔한 비즈니스룩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 라인이다.

 

5. 한국 오픈

뷰오리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중에서도 프리미엄으로 분류된다. 그렇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해외진출하기보다 소수의 핵심 거점국에 우선 집중한다는 전략을 선택했다고 한다. 아시아에도 뷰오리의 상설매장은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 매장이 유일하다. 한국에는 추가 매장 오픈도 생각 중이라고 한다. 한국이 아무래도 문화와 트렌드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거점 허브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뷰오리는 신세계인터내셔널과 독점 유통계약을 맺고 있다.

 

6. 홈페이지

신세계몰에 뷰오리 제품을 유일하게 믿고 정품 뷰오리를 구매할 수 있다.

뷰오리 공식브랜드관

 

7. 영상

 

뷰오리뷰오리

8. 마무리

개인적으로는 뷰오리 제품을 구매는 정식으로 유통계약을 맺은 신세계몰에서만 구입을 하길 바란다. 왜냐하면 다른 곳에서도 뷰오리 제품을 판매하지만 정품이 아닐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손해와 더불어 기분이 상할 수도 있다.

 

끝으로 뷰오리 옷이 정말 편하다는 평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도 한번 구매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베네베네 : 아이들의 우아한 일상을 위한 국내 유아동 브랜드

1. 베네베네 소개 베네베네는 '아이들의 우아한 일상'을 브랜드 콘셉트로 설립된 국내 유아동 브랜드다.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의 옷을 선보이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