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테노레 : 조선 최초 오페라 테너 이야기

일 테노레

일 테노레 소개

일 테노레(IL TENORE)는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로, 이탈리아어로 '테너'를 뜻하는 제목같이 한국 오페라의 선구자인 이인선님을 모티브로 제작된 작품이다. 1930년대 일제강점기 경성을 배경으로, 녹록치 않은 환경속에서도 꿈을 쫍아가는 세 인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정보

공연기간 2023년 12월 19일(화) ~ 2024년 2월 25일(일)
공연장소 예술의 전당 CJ 토월극장
공연시간 화, 수, 목, 금 19:30분 / 토, 일 14시, 19시(월요일은 공연 없음)

※단, 12월 25일(월), 1월1일(월)은 14시에 공연진행
12월 27일(수), 1월 3일(수), 1월 5일(금)은 14시 30분 공연진행
12월 26일(화), 1월 2일(화)은 19시 30분 공연이 없음
러닝타임 160분(인터미션 15분 포함)
관람연령 7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R석 16만원 / S석 12만원 / A석 8만원
인스타그램 일 테노레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트위터 일 테노레 트위터 바로가기↑

 

시놉시스

1930년대 경성. 항일운동 모임인 '문학회' 멤버들은 총독부의 검열을 피하기 위해 이탈리아 오페라 공연을 계획한다. 의대생 이선은 우연히 접한 이탈리아 오페라에 매혹되어 조선 최초의 오페라 공연을 올리겠다는 꿈을 갖고, 그 사이 독립운동에 가담하는 진연과, 자신을 바라봐 주지 않는 진연을 향한 사랑을 계속하는 수한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일 테노레 캐스팅

등장인물

①이선 : 자신도 몰랐던 특별한 테너의 목소리를 가진 조선 최초의 오페라 공연을 꿈꾸는 의대생

 

②진연 : 독립운동가인 그는 경성에서 가장 영민한 리더이자 연출로서 오페라 공연을 준비한다.

 

③수한 : 진연을 사랑하는 위험할정도로 열정적인 독립운동가지자 무대디자이너

 

구성

1막

이선이 오페라 가수가 되기 위해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는 장면으로 극이 시작된다. 그리고 이선은 이탈리아에서 만난 진연과 사랑에 빠지고, 함께 오페라 가수로 성장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 이선과 진연은 수한을 만나 서로간의 믿음을 가지는 친구가 된다.

 

2막

이선과 진연은 수한이 독립운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다. 어느 날수한은 일본 경찰에게 체포되고, 이선과 진연은 수한을 구하기 위해 사방팔방 노력한다. 하지만 결국 수한은 죽음을 맞이하이하게 되고, 이선과 진연은 수한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오페라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다.

 

특징

일 테노레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라는 비극의 역사를 배경으로, 꿈을 향해 달려가는 세인물의 격정적이고 감정의 진폭이 큰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한국적인 정서와 서양의 오페라가 결합된 음악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무대와 의상은 1930년대의 경성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영상

 

티켓팅

프리뷰/1차 티켓 오픈일정만 현재 공개되어있고, 2023년 10월 26일(목) 15:00시에 오픈이 된다.

 

※예매처 : 인터파크 티켓, 티켓링크, 예술의전당, 예스24티켓

 

①프리뷰 티켓 오픈 공연 기간 : 2023년 12월 19일(화) ~ 12월 21일(목)

 

②1차 티켓 오픈 공연 기간 : 2023년 12월 22일(금) ~ 2024년 1월 7일(일)

 

일 테노레

마무리

일제의 탄압과 현실의 어려움 속에서 부딪히고, 많은 어려움을 겪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서로의 꿈을 향해 함꼐 노력하는 그들을 보면서 관객은 잊지 못할 감동을 받을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일제강점기라는 비극의 역사를 한 작품이기에 역사적 의미와 더불어 더욱 더 큰 카타르시스가 있지 않을지 기대하며 공연을 기다려 본다.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 :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서커스 공연 정보와 할인 및 티켓 예매하기

1.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 소개 전 세계 3억 명 이상이 관람한 초히트 공연인 태양의 서커스가 돌아온다. 루치아는 스페인어로 빛과 비를 뜻하며, 멕시코의 전통과 신화 그리고 자연을 담아낸 작

ordinarypersons.tistory.com

 

 

멜론뮤직어워드 : 국내 최대 음원 서비스 멜론에서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멜론뮤직어워드 소개 멜론뮤직어워드(MMA)는 한국의 음악 시상식 중에서 카카오엔터가 운영하는 음악 플랫폼인 멜론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멜론은 대한민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