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 능력고사 : MBTI에서 T와 F만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테스트

TF 능력고사

TF 능력고사 소개

TF 능력고사는 공감능력 점수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MBTI에서 사고형인 T와 공감형인 F를 중점적으로 파고들어서 만든 20가지의 문항이다. 이 테스트에는 친구영역과 연애영역으로 나눠져서 질문을 하는데 간단한 테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MBTI란 무엇인가?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다.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아보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해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심리검사의 일종이다.

 

이를 통해서 개인의 성격을 완벽하게 파악할수는 없지만, 재미 삼아 한번 검사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자신의 성격 유형이 삶의 여러 영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세요.

www.16personalities.com

 

T와 F를 따지는 이유

T(사고형)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논리적인 사고를 해 원리원칙을 잘지키는 특징이 있고, F(감정형)은 주관적인 공감을 먼저 생각하고, 객관적인 사실을 떠나서 상대와 나의 관계를 중요시한다.

 

사람들이 요즘 T와 F를 자꾸 묻고 따지는 이유가 이런 개인의 성격을 파악하는데 MBTI에서 이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고 인간관계를 개선할 수 있다고 본다.

 

TF 능력고사 받기

 

마무리

TF 능력고사
이게 맞나?;;;;

TF 능력고사는 테스트를 마치면 자신의 T와 F의 비율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서 자신이 어느 쪽에 더 가까운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직접 테스트해보니 2~3분이면 테스트가 끝난다. 결과지를 받아보니 충격적이다. 이것은 진짜 재미로 하는 것이지, 절대 결과에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셀프스토리지 : 창고와 같은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

셀프스토리지 소개 셀프스토리지는 셀프서비스 스토리지(self-service storage)의 줄임말로 창고 등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 물류창고와는 달리 도심에

ordinarypersons.tistory.com